“우수셀러만 모았다”…G마켓, ‘제18회 상생 페스티벌’ 개최

입력 2024-09-09 09:5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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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가기관 인증 400여 국내산 우수상품 최대 55% 특가

(사진제공=G마켓)
(사진제공=G마켓)

신세계그룹 계열 이커머스 G마켓과 옥션이 30일까지 ‘제18회 상생 페스티벌’을 열고 우수 셀러 상품 400여종을 최대 55% 할인가에 판매한다고 9일 밝혔다.

상생 페스티벌은 전국 생산자, 중소기업, 마을기업 판매자의 우수 상품을 발굴해 G마켓과 옥션 고객에게 선보이는 연례행사로, 지난 2009년 이커머스 업계 최초로 시작한 국내 유일 중소셀러 지원 목적의 온라인 박람회다. 특히 이번 행사는 지난 달에 열린 17회 행사에 참여한 950여 셀러 중 높은 판매 실적과 차별화된 상품경쟁력을 가진 우수 판매자를 대상으로 한 일종의 앵콜 프로모션이다.

추천 상품으로 △소포트터치 호텔수건 △트리플에스 약산성 탈모완화샴푸 △브라더팜 고창 풍천 민물장어 △예스플러스 언더웨어 특가 △누리푸드 청정우 차돌박이 △닥터린 초임계 알티지 오메가3 △슈퍼워시 가루세탁세제 △코코비 키즈룩 △허니유통 경북 사과 등이 있다.

할인 지원책도 마련됐다. 먼저 G마켓과 옥션 전체 고객을 대상으로 행사 전용 ‘10% 할인쿠폰’을 매일 1회(1만 원 이상 구매 시 최대 5000원) 제공한다. 양곡 카테고리 전용 5% 할인쿠폰도 제공한다. 여기에 신한카드로 5000원 이상 결제 시 최대 1만 원, 5% 즉시할인 혜택을 선보인다. 마케팅 비용은 판매자 부담 없이 G마켓과 신한카드사가 부담한다.

또한 이번 행사에서 높은 판매실적을 달성하거나 차별화된 상품경쟁력을 자랑한 우수판매자를 선정해 대규모 특전을 제공할 예정이다. 11월 대규모 할인 프로모션인 ‘빅스마일데이’에 전용관을 마련해 판매 촉진을 돕고, 오프라인 팝업스토어 및 온라인 광고비 최대 300만 원 지급, 판매자 홍보영상 제작 지원 등을 제공할 예정이다.

이기정 G마켓 영업기획실장은 “오픈마켓은 판매자와의 동반성장을 기반으로 하는 플랫폼인만큼 G마켓과 옥션은 20년 넘게 판매자와의 상생 정책을 주요한 기업 가치로 두고 지속 강화해 왔다”며 “국내 유일 온라인 박람회 ‘상생 페스티벌’을 통해 소비자는 품질 좋은 상품을 구매하고, 판매자는 매출 향상의 효과를 얻어 모두가 윈윈하는 상생 축제를 즐길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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