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날 아이엠뱅크(iM뱅크)가 경운대와 스마트캠퍼스 플랫폼 '아이엠 유니즈(iM uniz)' 구축을 위한 전략적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사진 왼쪽부터 김동제 경운대 총장, 이경재 iM뱅크 경북1본부장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제공=iM뱅크)
아이엠뱅크(iM뱅크)가 경운대와 스마트캠퍼스 플랫폼 '아이엠 유니즈(iM uniz)' 구축을 위한 전략적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2일 밝혔다.
아이엠 유니즈는 iM뱅크가 제공하는 대학생 전용 모바일 플랫폼으로, 학교와 학생의 플랫폼 인프라를 위해 구축됐다. 이름에는 '대학생과 MZ세대를 위한 플랫폼'이라는 의미를 담았다.
iM뱅크는 이번 협약을 통해 경운대에 △모바일학생증(신분증) △전자출결 △주요 학사 공지 알림 서비스 △성적ㆍ시간표 등 학사 관리 △도서관 열람실 등 시설물 예약 등 주요 서비스와 소모임, 채팅ㆍ톡, 전자투표 등 부가서비스를 하나의 애플리케이션(앱)으로 제공하게 된다. 향후 서비스를 시행하면서 대학 현장과 사용자의 의견을 적극 반영해 부가서비스도 확대할 예정이다.
현재 아이엠 유니즈는 자체 기술에 대한 상표권 및 저작권, 부가서비스 확장을 위해 관련 특허를 보유한 스마트 캠퍼스 전문 개발업체와 협업 중이다.
iM뱅크 관계자는 "아이엠 유니즈를 도입한 대학은 시스템 구축 및 유지보수에 따른 비용 부담이 없어 예산 절감 효과를, 학생은 앱 하나로 대학생활에 필요한 다양한 디지털 서비스를 경험하는 효과를 누릴 수 있을 것"이라고 설명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