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맛의 즐거움’, 롯데GRS 12년 만에 BI 변경

입력 2024-07-18 09:0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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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롯데리아 새 BI. (사진제공=롯데GRS)
▲롯데리아 새 BI. (사진제공=롯데GRS)

롯데GRS 버거 프랜차이즈 롯데리아는 ’테이스트 더 펀(TASTE THE FUN)’ 이라는 슬로건 아래 약 12년만에 신규 브랜드 이미지(BI·Brand Identity)를 변경한다고 18일 밝혔다.

새로운 브랜드 슬로건 테이스트 더 펀은 맛있는 메뉴를 통해 느낄 수 있는 맛의 즐거움을 의미한다. 공간, 서비스 등 다양한 접점을 통해 고객에게 기분 좋은 경험을 선사해 일상에 맛있는 즐거움을 더하겠다는 의지를 표현했다.

신규 BI는 약 45년간의 국민 브랜드 헤리티지를 정교화·모던화했다. 미래를 위한 범용성과 혁신성을 고려한 브랜드의 디자인 혁신의 변화적 관점의 정체성을 담았다.

롯데리아는 BI를 통해 △브랜드 인지도 강화 △통합 아이덴티티 구축 △해외 시장의 범용성 확대 등의 롯데리아 브랜딩 강화에 나선다. 이와 함께 매장 디자인 그래픽과 제품 일러스트 등의 개발 모티브로 활용해 올해 9월 국내 첫 매장 도입을 시작으로 향후 국내•외 매장에도 적용할 계획이다.

아울러 롯데리아는 시그니처 네임 ‘리아(Ria’s)’를 활용한 고유성 및 차별성을 강조하고자 대표 메뉴군 명칭을 변경했다.

가장 대표 메뉴인 불고기버거와 새우버거 등은 각각 ‘리아 불고기’ • ‘리아 새우’ 등 변경을 통해 대표 메뉴로서 브랜드와 메뉴를 동시에 각인시키고, 주요 서비스와 프로모션 이름에도 리아를 활용해 고객과의 커뮤니케이션을 강화할 계획이다.

롯데GRS 관계자는 “약 45년간의 롯데리아 브랜드의 헤리티지를 유지하고 미래의 발전을 도모하기 위한 강한 의지를 BI•워드마크•심볼 등에 담아내고자 했다” 며 “대표 메뉴명 변경 역시 고유성 및 차별성을 강조하고 일관된 커뮤니케이션으로 고객에게 브랜드를 더욱 뚜렷하게 각인시키기 위한 변화의 일환”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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