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성한 DGB생명 대표 "고객 삶과 맞닿은 보험산업, 책임 막중"

입력 2024-04-24 09:50

  • 가장작게

  • 작게

  • 기본

  • 크게

  • 가장크게

금융소비자보호 결의대회 개최

▲김성한 DGB생명 대표이사(왼쪽)와 DGB생명 임직원 대표가 금융소비자보호 준수 서약서 선창 후 기념사진 촬영을 하고있다. (사진제공=DGB생명)
▲김성한 DGB생명 대표이사(왼쪽)와 DGB생명 임직원 대표가 금융소비자보호 준수 서약서 선창 후 기념사진 촬영을 하고있다. (사진제공=DGB생명)

김성한 DGB생명 대표가 "보험은 소비자의 삶과 직접적으로 맞닿아 있는 산업으로 그 책임이 막중한 만큼 DGB생명은 누구나 신뢰할 수 있는 보험사가 되기 위한 전사적인 노력을 이어나갈 것"이라고 강조했다.

DGB생명은 서울 중구 DGB금융센터에서 전 임직원을 대상으로 ‘금융소비자보호·정도경영 실천 결의대회’를 진행했다고 24일 밝혔다.

결의대회를 통해 내부통제의 기업문화를 견고히 하고, 소비자 보호 의식을 강화해 신뢰받는 보험사로 거듭난다는 방침이다.

DGB생명은 이날 '2024 금융소비자 권익 보호 중점과제'를 통해 △금융소비자보호 우수직원 포상 확대 △고객 친화적 홈페이지 개편 △금융소비자보호 프로세스 정비 △ 영업현장과의 소통 강화 등 네 가지 실천 계획을 발표했다.

이어 사내 공모로 진행된 금융소비자 보호 슬로건 공모 우수자 시상식을 진행하고 '우리는 고객을 위해 존재합니다'라는 의미의 '아임 포 유(iM for U)'를 슬로건으로 선정했다. 임직원들은 금융소비자보호 준수서약서와 슬로건을 선창하며 일상업무 속에서 금융소비자 보호의 중요성을 환기하는 시간을 가졌다.

또 DGB생명은 지난달 시행된 DGB금융그룹 정도경영회의 내용을 공유하며 내부통제 기업문화 자리매김을 위한 구체적인 실행 방안을 제시했다. 대회 마지막엔 김성한 대표가 직접 '올(ALL)바른 기업문화'를 주제로 발표에 나섰다.

이날 김 대표는 "소비자 보호, 내부통제가 내재화되고 습관화되면 그것이 바로 기업의 문화가 될 것"이라며 의지를 밝혔다.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 뉴스

  • 쯔양·닥터프렌즈·닥터딩요와 함께하는 국내 최초 계란 축제 '에그테크코리아 2025' 개최
  • 11월 괴담 아닌 12월 괴담 [이슈크래커]
  • '소년범 논란' 조진웅이 쏘아 올린 공…"과거 언제까지" vs "피해자 우선"
  • 박나래, 결국 활동 중단⋯'나혼산'서도 못 본다
  • LCC 3사, 진에어 중심 통합…내년 1분기 출범 목표
  • 기술력으로 中 넘는다…벤츠 손잡고 유럽 공략하는 LG엔솔
  • "6천원으로 한 끼 해결"…국밥·백반 제친 '가성비 점심'
  • 엑시노스 2600 새 벤치마크 성능 상승… 갤럭시 S26 기대감 커져
  • 오늘의 상승종목

  • 12.08 장종료

실시간 암호화폐 시세

  • 종목
  • 현재가(원)
  • 변동률
    • 비트코인
    • 136,242,000
    • +2.32%
    • 이더리움
    • 4,669,000
    • +2.95%
    • 비트코인 캐시
    • 881,000
    • +2.26%
    • 리플
    • 3,114
    • +2.37%
    • 솔라나
    • 205,500
    • +4.16%
    • 에이다
    • 643
    • +3.38%
    • 트론
    • 425
    • -0.47%
    • 스텔라루멘
    • 364
    • +1.68%
    • 비트코인에스브이
    • 30,120
    • +0.3%
    • 체인링크
    • 20,720
    • +0.1%
    • 샌드박스
    • 215
    • +2.38%
* 24시간 변동률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