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볼 60잔 만든다” 롯데마트·슈퍼, 대용량 위스키 출시

입력 2023-12-08 06:00

  • 가장작게

  • 작게

  • 기본

  • 크게

  • 가장크게

연말 파티용 1.8ℓ대용량 위스키…50% 이상 저렴

▲8일 고객이 롯데마트 보틀벙커 서울역점 위스키 매장에서 대용량 '야마미네 위스키'를 구매하고 있다. (사진제공=롯데쇼핑)
▲8일 고객이 롯데마트 보틀벙커 서울역점 위스키 매장에서 대용량 '야마미네 위스키'를 구매하고 있다. (사진제공=롯데쇼핑)

연말 홈파티족을 위해 하이볼을 60잔 만들 수 있는 대용량 위스키가 등장했다.

롯데마트·슈퍼는 하이볼로 즐기기 좋은 1.8ℓ 대용량 ‘야마미네’ 위스키를 단독 출시했다고 8일 밝혔다.

야마미네 위스키는 대형마트·SSM에서 운영중인 위스키 상품 중 가장 대용량 상품이다. 일반적인 위스키 용량(700㎖)보다 두 배 이상 넉넉한 것은 물론 3만9900원이라는 가성비 넘치는 가격을 자랑한다. 이는 주로 하이볼로 음용하는 중저가 블렌디드·버번 위스키 상품들과 비교 시 100㎖ 당 50% 이상 저렴한 가격이다. 그리고 1.8ℓ 한 병으로 잔 당 30㎖ 기준의 하이볼 60잔을 제조할 수 있다.

야마미네 위스키는 하이볼로 만들었을 때 소비자들에게 가장 인기가 좋은 카라멜의 풍미와 은은한 스모키향의 조화로운 밸런스를 갖추고 있다. 또 소비자들의 음용 편의성을 높이기 위해 가벼운 패트(PET) 패키지로 출시한 것이 특징이다.

롯데마트는 최근 2030 소비자들 사이에서 믹솔로지(Mixology) 트렌드가 떠오르면서 위스키를 베이스로 부담없이 즐길 수 있는 하이볼의 인기가 꾸준히 이어지고 있다는 점에 주목했다. 롯데마트의 올해 1월부터 12월 7일까지 위스키 누계 매출을 살펴보면 3~5만 원대의 블렌디드·버번 위스키 매출이 전년 동기 대비 약 40% 신장했다.

박정민 롯데마트 주류팀 상품기획자는 “고물가 시기에도 고객들이 부담없이 위스키와 하이볼을 즐길 수 있도록 대용량 위스키를 준비했다”고 말했다.


대표이사
신동빈, 김상현(김 사무엘 상현), 정준호, 강성현
이사구성
이사 11명 / 사외이사 6명
최근공시
[2025.11.28] 대규모기업집단현황공시[분기별공시(개별회사용)]
[2025.11.26] 대표이사(대표집행임원)변경(안내공시)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 뉴스

  • 쯔양·닥터프렌즈·닥터딩요와 함께하는 국내 최초 계란 축제 '에그테크코리아 2025' 개최
  • '소년범 출신 논란' 조진웅, 결국 은퇴 선언
  • 강남 찍고 명동ㆍ홍대로…시코르, K-뷰티 '영토 확장'
  • 수도권 집값 극명하게 갈렸다…송파 19% 뛸 때 평택 7% 뒷걸음
  • 사탐런 여파에 주요대학 인문 수험생 ‘빨간불’…수시탈락 급증
  • 흰자는 근육·노른자는 회복…계란이 운동 식단에서 빠지지 않는 이유 [에그리씽]
  • '그것이 알고 싶다' 천사 가수, 실체는 가정폭력범⋯남편 폭행에 친딸 살해까지
  • 홍명보호, 멕시코·남아공과 A조…'죽음의 조' 피했다
  • 오늘의 상승종목

  • 12.05 장종료

실시간 암호화폐 시세

  • 종목
  • 현재가(원)
  • 변동률
    • 비트코인
    • 134,036,000
    • +0.22%
    • 이더리움
    • 4,568,000
    • +0.71%
    • 비트코인 캐시
    • 874,000
    • +3.8%
    • 리플
    • 3,064
    • +0.66%
    • 솔라나
    • 199,400
    • -0.15%
    • 에이다
    • 626
    • +0.81%
    • 트론
    • 429
    • +0.23%
    • 스텔라루멘
    • 360
    • +0%
    • 비트코인에스브이
    • 30,520
    • +0.39%
    • 체인링크
    • 20,940
    • +2.4%
    • 샌드박스
    • 215
    • +1.42%
* 24시간 변동률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