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글로벌 콘텐츠 비즈니스 기업 오렌지디(대표 정은선)는 인기 웹툰 ‘흑막 용을 키우게 되었다’의 종이책을 출간했다고 23일 밝혔다.
웹툰 ‘흑막 용을 키우게 되었다’는 달슬 작가의 동명의 웹소설을 원작으로 한 작품으로, 이(異) 세계 판타지 로맨스에 수사물이 조화를 이룬 작품이다. 원작의 탄탄한 스토리에 일러스트레이터로 활동 중인 소탄작가의 작화가 더해져 재탄생 된 웹툰 ‘흑막 용을 키우게 되었다’는 공개 직후 월간 베스트 1위에 오르며 웹툰 팬들의 관심을 한 몸에 받았다. 특히, 리디 웹툰 어워드에서 2년 연속 수상을 하며 작품성과 흥행성 모두를 인정받았다.
이번 종이책 출간은 약 2년 여간의 연재를 끝으로 완결된 ‘흑막 용을 키우게 되었다’의 팬들에게 반가운 선물이 될 예정이다. 또한, 종이책 출간과 더불어 모펀과 합작으로 ‘흑막 용을 키우게 되었다’의 3명의 주인공으로 만든 AR 컬렉팅 카드도 선보였다. AR 컬렉팅 카드는 카메라로 전용 어플을 비추면 증강현실 이미지가 카드 위에서 구현되는 것이 특징이다. AR 컬렉팅 카드를 통해 색다른 재미는 물론 작품을 입체감 있게 체험할 수 있다.
정은선 오렌지디 대표는 “앞으로도 오렌지디의 다양한 오리지널 IP를 영상화 및 종이책, 애니메이션, 오디오 드라마, 굿즈 등으로 확장해 나갈 수 있는 사업을 적극적으로 추진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한편, 웹툰 ‘흑막 용을 키우게 되었다’는 리디 홈페이지와 모바일 앱에서 감상할 수 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