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시 25주년 ‘참이슬’, 지구~달 10번 왕복했다

입력 2023-10-26 16:12

  • 가장작게

  • 작게

  • 기본

  • 크게

  • 가장크게

누적 판매량 387억 병 돌파…소주업계 1위 자리 굳건

▲참이슬 후레시. (사진제공=하이트진로)
▲참이슬 후레시. (사진제공=하이트진로)

출시 25주년을 맞은 참이슬이 소주업계 1위 자리를 굳건히 하고 있다. 26일 하이트진로에 따르면 올해 8월까지 참이슬 누적 판매량은 387억 병을 기록했다. 이는 지구에서 달까지 10번 이상 왕복할 수 있는 물량이자 지구를 200바퀴 돌 수 있는 막대한 양이다.

1998년 10월 국내 소주 시장에 첫 출시된 참이슬은 출시 2년 만에 단일 브랜드로 전국 점유율 50% 이상을 달성하며 출시 직후부터 강한 존재감을 드러냈고, 이후 15차례 리뉴얼했다.

특히 특허 받은 대나무숯 정제공법을 통해 잡미와 불순물을 4번에 걸쳐 정제해 깨끗한 맛과 목넘김을 구현한 차별화된 제품력은 참이슬만의 인기 비결이다. 9년간 함께 해 ‘국내 최장수 주류 모델’ 신기록을 세운 가수 아이유도 참이슬 인기의 견인차다.

하이트진로는 참이슬 관련 행사도 꾸준히 고 있다. 소주 최초 여성 모델 이영애(1999년) 발탁 후 소주 최초 팝업스토어 이슬포차(2014년)를 열었다. 이어 소주 최초 뮤직 온라인 콘텐츠 ‘이슬라이브(2015년)’를, 소주 최초 뮤직페스티벌 ‘이슬라이브 페스티벌(2018년)’도 개최했다.

하이트진로는 해외 80여 개국에 참이슬을 수출 중이다. 지난해 소주 수출액은 1억 2000만 달러를 돌파, 역대 최대 실적을 냈다. 영국 주류전문지 드링크 인터내셔널에 따르면 참이슬을 포함한 하이트진로 소주 제품은 2001년부터 전 세계 증류주(Distilled Spirits) 판매량 22년 연속 1위다.


대표이사
김인규
이사구성
이사 5명 / 사외이사 3명
최근공시
[2025.12.01] 주식등의대량보유상황보고서(약식)
[2025.11.27] 대규모기업집단현황공시[분기별공시(개별회사용)]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 뉴스

  • 쯔양·닥터프렌즈·닥터딩요와 함께하는 국내 최초 계란 축제 '에그테크코리아 2025' 개최
  • 흰자는 근육·노른자는 회복…계란이 운동 식단에서 빠지지 않는 이유 [에그리씽]
  • 홍명보호, 멕시코·남아공과 A조…'죽음의 조' 피했다
  • 관봉권·쿠팡 특검 수사 개시…“어깨 무겁다, 객관적 입장서 실체 밝힐 것”
  • 별빛 흐르는 온천, 동화 속 풍차마을… 추위도 잊게 할 '겨울밤 낭만' [주말N축제]
  • FOMC·브로드컴 실적 앞둔 관망장…다음주 증시, 외국인 순매수·점도표에 주목
  • 트럼프, FIFA 평화상 첫 수상…“내 인생 가장 큰 영예 중 하나”
  • “연말엔 파티지” vs “나홀로 조용히”⋯맞춤형 프로그램 내놓는 호텔들 [배근미의 호스테리아]
  • 오늘의 상승종목

  • 12.05 장종료

실시간 암호화폐 시세

  • 종목
  • 현재가(원)
  • 변동률
    • 비트코인
    • 134,230,000
    • -2.34%
    • 이더리움
    • 4,551,000
    • -3.85%
    • 비트코인 캐시
    • 859,000
    • -0.29%
    • 리플
    • 3,050
    • -2.27%
    • 솔라나
    • 200,000
    • -3.33%
    • 에이다
    • 623
    • -5.03%
    • 트론
    • 430
    • +0.23%
    • 스텔라루멘
    • 362
    • -3.72%
    • 비트코인에스브이
    • 30,600
    • -1.13%
    • 체인링크
    • 20,470
    • -3.81%
    • 샌드박스
    • 212
    • -4.5%
* 24시간 변동률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