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홈쇼핑, 권혁수와 유튜브 예능 ‘앞광고 제작소’ 24일 공개

입력 2023-04-23 16:57
  • 가장작게

  • 작게

  • 기본

  • 크게

  • 가장크게

(사진제공=현대홈쇼핑)
(사진제공=현대홈쇼핑)

현대홈쇼핑은 콘텐츠와 커머스를 결합한 유튜브 예능 콘텐츠를 새롭게 선보인다고 23일 밝혔다. 이는 이색 콘텐츠로 고정 시청자층을 형성해 온라인몰, 라이브커머스 등 모바일 플랫폼으로 신규 고객이 유입되는 효과를 노린다는 전략이다.

이와 관련 현대홈쇼핑은 자체 유튜브 채널 ‘훅티비’를 통해 유명 방송인 권혁수가 출연하는 예능 프로그램 ‘앞광고 제작소’ 첫 방송을 오는 24일 오후 6시 공개한다. 배우 이경영 성대모사 개인기로 유명한 권혁수가 광고제작소를 운영하는 콘셉트다. 이날 방송은 “빨리 진행시켜” 등 성대모사를 곁들여 재치있게 상품을 소개하면서 가격 흥정을 하는 내용으로 구성된다.

이번 콘텐츠 특징은 유튜브 예능의 ‘보는 재미’에 그치지 않고 현대홈쇼핑 온라인몰 현대H몰과 모바일 라이브커머스 채널 ‘쇼라’ 방송으로 연계된다는 점이다. ‘앞광고 제작소’에서 할인율이 결정되면 해당 가격으로 현대H몰과 쇼라에서 판매가 진행되는 방식이다.

회사 측은 하나의 상품에 대해 유튜브와 온라인몰, 라이브커머스 3개 채널을 유기적으로 연계 운영해 차별화된 모바일 플랫폼 이용 경험을 제공한다고 설명했다.

‘앞광고 제작소’ 첫 방송에서는 매일헬스뉴트리션의 단백질 제품 ‘셀렉스’를 소개한다. 해당 상품은 현대H몰에서 오는 30일 자정까지 최대 61% 할인된 가격으로 판매되며 할인쿠폰 5% 지급 및 카드할인 최대 7% 등 추가 혜택이 제공될 예정이다. 쇼라에서도 다음달 4일 오후 7시 최대 61% 할인가로 셀렉스 판매 생방송을 진행한다.

한광영 현대홈쇼핑 영업본부장 전무는 “공식 유튜브 채널 ‘훅티비’ 시청 데이터를 분석한 결과 상품을 단순 홍보하는 방식보다 스토리텔링형 콘텐츠의 평균 클릭 수가 6배 높았다”며 “이번 유튜브 콘텐츠로 팬덤을 형성해 온라인몰과 라이브커머스 구매로 자연스럽게 이어지도록 해 모바일 중심 채널 전환기에 발빠르게 대응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 뉴스

  • 어린이날·어버이날 선물로 주목…'지역사랑상품권', 인기 비결은? [이슈크래커]
  • '2024 어린이날' 가볼만한 곳…놀이공원·페스티벌·박물관 이벤트 총정리 [그래픽 스토리]
  • 단독 금융권 PF 부실채권 1년 새 220% 폭증[부메랑된 부동산PF]
  • "하이브는 BTS 이용 증단하라"…단체 행동 나선 뿔난 아미 [포토로그]
  • "'밈코인 양성소'면 어때?" 잘나가는 솔라나 생태계…대중성·인프라 모두 잡는다 [블록렌즈]
  • 어린이날 연휴 날씨…야속한 비 예보
  • 2026학년도 대입 수시 비중 80%...“내신 비중↑, 정시 합격선 변동 생길수도”
  • 알몸김치·오줌맥주 이어 '수세미 월병' 유통…"중국산 먹거리 철저한 조사 필요"
  • 오늘의 상승종목

  • 05.03 장종료

실시간 암호화폐 시세

  • 종목
  • 현재가(원)
  • 변동률
    • 비트코인
    • 87,334,000
    • +4.56%
    • 이더리움
    • 4,345,000
    • +3.13%
    • 비트코인 캐시
    • 633,500
    • +4.62%
    • 리플
    • 744
    • +1.22%
    • 솔라나
    • 201,000
    • +2.55%
    • 에이다
    • 658
    • +2.65%
    • 이오스
    • 1,171
    • +1.47%
    • 트론
    • 174
    • +0.58%
    • 스텔라루멘
    • 158
    • +1.28%
    • 비트코인에스브이
    • 88,000
    • +5.71%
    • 체인링크
    • 19,670
    • +2.5%
    • 샌드박스
    • 636
    • +3.92%
* 24시간 변동률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