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홈쇼핑, 고물가에 ‘가성비’ 대용량 생필품 판매 확대

입력 2023-03-02 10:37 수정 2023-03-05 09:18
  • 가장작게

  • 작게

  • 기본

  • 크게

  • 가장크게

(사진제공=롯데홈쇼핑)
(사진제공=롯데홈쇼핑)
 

롯데홈쇼핑은 지속되는 고물가 상황에 필요한 상품을 대용량으로 저렴하게 구매하는 절약형 소비가 확산됨에 따라 치약과 세제 등 생필품을 대량 구성으로 집중 판매한다고 2일 밝혔다.

이와 관련 최근 대용량 생필품 판매는 증가세다. 롯데홈쇼핑에 따르면 올해 1월 1일부터 2월 28일까지의 생필품 주문액은 지난해 같은 기간 대비 30% 이상 신장했다. 특히 치약 주문액은 2배 이상 증가했다. 또한 2030 구매 고객이 50% 이상 늘며, 고물가에 저렴하게 구매 후 오래 쓰는 ‘쟁여두기’ 소비가 확산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이에 따라 롯데홈쇼핑은 고객 선호도가 높은 인기 브랜드의 생필품을 대량 구성, 합리적인 가격에 선보인다.

이달 9일 오후 3시 40분, 액체 세제 브랜드 퍼실의 ‘디스크 캡스’를 판매한다. 캡슐 형태의 세제로 1회 분량씩 개별 포장돼 간편하게 사용할 수 있다. 무료 체험분 18개를 포함한 캡슐 148개, 주방 세제인 버넬 1종과 변기 물때 방지 효과가 있는 프레프 2종의 대용량 구성으로 판매한다.

이어 10일 오후 1시 40분에는 글로벌 비타민 제조사 DSM社의 비타민 C가 함유된 ‘덴티스테 치약’을 판매한다. 자연 유래 허브 성분을 포함해 구취 원인 물질 감소 효과가 있다. 치약 7종에 칫솔도 포함된 합리적인 구성이다. 또한 16일 오후 9시 45분 롯데홈쇼핑 대표 프로그램인 ‘최유라쇼’에서는 영국 오랄케어 브랜드 ‘유시몰 치약’을 판매한다. 지난해 6월 론칭 이후 누적 주문금액 30억 원을 돌파한 인기 상품으로 고급스러운 디자인과 강하고 상쾌한 향, 미백효과로 인기를 얻고 있다.

박형규 롯데홈쇼핑 식품리빙부문장은 “경기침체와 고물가 현상이 지속되며 싸게 구매 후 오래 쓰는 절약형 소비가 확산되고 있다”며 “고객들의 장바구니 물가 부담을 덜어줄 수 있도록 인기 브랜드의 생활용품을 대용량, 합리적인 가격으로 선보여 나갈 예정”이라고 말했다.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 뉴스

  • 또 담배…근무 중 자리 비움 몇 분까지 이해 가능한가요 [데이터클립]
  • 일본은행, 엔저에도 금리 동결…엔ㆍ달러 156엔 돌파
  • 2024 호텔 망고빙수 가격 총 정리 [그래픽 스토리]
  • 민희진 "하이브, 사람 이렇게 담그는구나…날 살린 건 뉴진스"
  • 연이은 악수에 '와르르' 무너진 황선홍호…정몽규 4선 연임 '빨간불'
  • [컬처콕] "뉴진스 아류" 저격 받은 아일릿, 낯 뜨거운 실력에도 차트 뚫은 이유
  • 하이브, '집안 싸움'에 주가 5% 급락…시총 4000억원 추가 증발
  • "KB금융, 홍콩 ELS 보상 비용 8630억…비용 제외 시 호실적"
  • 오늘의 상승종목

  • 04.26 장종료

실시간 암호화폐 시세

  • 종목
  • 현재가(원)
  • 변동률
    • 비트코인
    • 92,476,000
    • +1.05%
    • 이더리움
    • 4,512,000
    • +0.29%
    • 비트코인 캐시
    • 692,500
    • +1.17%
    • 리플
    • 751
    • +0.4%
    • 솔라나
    • 207,100
    • -0.67%
    • 에이다
    • 677
    • +0.45%
    • 이오스
    • 1,170
    • -4.57%
    • 트론
    • 171
    • +1.79%
    • 스텔라루멘
    • 164
    • +0.61%
    • 비트코인에스브이
    • 94,850
    • -0.42%
    • 체인링크
    • 20,970
    • +0.1%
    • 샌드박스
    • 660
    • +1.07%
* 24시간 변동률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