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홈쇼핑·이디야 '소비자 중심 경영' 대상

입력 2022-12-09 14:28

  • 가장작게

  • 작게

  • 기본

  • 크게

  • 가장크게

공정위, 하반기 CCM 인증서 및 우수기업 포상 수여

▲공정거래위원회 전경. (이투데이DB)
▲공정거래위원회 전경. (이투데이DB)

우리홈쇼핑과 이디야가 올해 소비자 중심 경영(CCM)을 가장 잘한 기업으로 선정됐다.

공정위는 9일 서울 롯데호텔 월드에서 하반기 CCM 인증서 및 우수기업 포상 수여식을 개최했다.

CCM 인증은 기업이 경영 활동을 소비자 중심으로 구성하고 지속해서 개선하는지 평가해 공정위가 인증하는 제도다. 1000점 만점의 평가에서 800점 이상을 획득해야 한다.

이날 93개 기업(신규 25개사·재인증 68개사)이 인증서를 받았다. 현재 CCM 인증을 보유한 기업은 총 219곳이다.

이중 우리홈쇼핑와 이디야는 올해 CCM 우수 인증기업 대통령 표창(대상)을 받았다. 우리홈쇼핑은 방송 등을 통해 CCM 문화 확산을 선도했고, 이디야는 가맹점 상생협력 원칙 아래 전사적인 고객 만족도 제고 캠페인을 시행한 공로를 인정받았다.

CCM 인증 기업은 2년간 인증마크를 사용할 수 있고 우수기업 포상, 공정거래협약 이행평가 시 가점, 중소기업 정책자금 융자 한도 상향, 시내 보세판매장 특허심사 평가 시 가점 등의 혜택이 부여된다.

한기정 위원장은 수여식에서 "기업의 제일 목표는 소비자이며 소비자를 중심에 두는 소비자 중심 경영이 기업의 제일 전략이어야 한다"며 "CCM 기업들의 노력이 더 큰 결실을 얻을 수 있도록 CCM 인증 제도를 지속해서 보완하고 발전시켜 나가겠다"고 말했다.

이어 "인증 획득을 준비하는 기업을 위한 교육 콘텐츠 제공을 강화하고 인증 절차의 온라인 기반을 확충하는 한편, 심사 절차의 투명성과 예측 가능성을 높이겠다"고 강조했다.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 뉴스

  • 쯔양·닥터프렌즈·닥터딩요와 함께하는 국내 최초 계란 축제 '에그테크코리아 2025' 개최
  • 흰자는 근육·노른자는 회복…계란이 운동 식단에서 빠지지 않는 이유 [에그리씽]
  • 홍명보호, 멕시코·남아공과 A조…'죽음의 조' 피했다
  • 관봉권·쿠팡 특검 수사 개시…“어깨 무겁다, 객관적 입장서 실체 밝힐 것”
  • 별빛 흐르는 온천, 동화 속 풍차마을… 추위도 잊게 할 '겨울밤 낭만' [주말N축제]
  • FOMC·브로드컴 실적 앞둔 관망장…다음주 증시, 외국인 순매수·점도표에 주목
  • 트럼프, FIFA 평화상 첫 수상…“내 인생 가장 큰 영예 중 하나”
  • “연말엔 파티지” vs “나홀로 조용히”⋯맞춤형 프로그램 내놓는 호텔들 [배근미의 호스테리아]
  • 오늘의 상승종목

  • 12.05 장종료

실시간 암호화폐 시세

  • 종목
  • 현재가(원)
  • 변동률
    • 비트코인
    • 134,201,000
    • -2.25%
    • 이더리움
    • 4,543,000
    • -3.71%
    • 비트코인 캐시
    • 859,500
    • -0.06%
    • 리플
    • 3,051
    • -1.9%
    • 솔라나
    • 199,600
    • -3.29%
    • 에이다
    • 621
    • -5.19%
    • 트론
    • 430
    • +0.47%
    • 스텔라루멘
    • 361
    • -3.48%
    • 비트코인에스브이
    • 30,600
    • -0.87%
    • 체인링크
    • 20,400
    • -3.59%
    • 샌드박스
    • 211
    • -4.09%
* 24시간 변동률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