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S25, 메이플스토리빵 18일만에 100만개 판매…'브레디크'도 동반상승

입력 2022-07-06 09:25
  • 가장작게

  • 작게

  • 기본

  • 크게

  • 가장크게

▲GS25에서 고객이 월간 브레디크 소금버터롤케익을 살펴보고 있다. (GS25)
▲GS25에서 고객이 월간 브레디크 소금버터롤케익을 살펴보고 있다. (GS25)

GS25가 선보인 메이플스토리빵 5종이 출시 18일 만에 100만 개 판매를 돌파했다고 6일 밝혔다. 메이플빵 매출이 오르면서 프리미엄 빵 브랜드 브레디크 상품도 전월 동기 대비 64% 올랐다.

메이플스토리빵은 GS25가 넥슨과 손잡고 출시한 메이플스토리 게임 내 인기 캐릭터 5종을 활용해 출시한 빵이다. 게임 캐릭터 스티커 80종이 동봉돼 '오픈런' 아이템으로 입소문이 났다.

회사 측에 따르면 메이플스토리빵의 구매자 중 약 68%가 20대로, 프리미엄 베이커리를 즐기는 고객의 연령대와 유사한 것도 브레디크 빵 매출이 동반 상승한 원인 중 하나로 꼽혔다.

이에 따라 GS25는 브레디크 빵 판매 활성화를 위해 매월 1개의 대표 신상품을 출시해 ‘월간 브레디크’ 출시 마케팅 행사도 정례화 할 예정이다. 첫 월간브레디크 상품은 알프스산맥의 소금과 우유를 발효시켜 만든 버터가 쓰인 소금버터롤케익이다.

최원필 GS25 빵 담당 MD는 “일반적으로 메가 히트급 상품이 생기면 그로 인해 같은 카테고리 내 다른 상품이 잘 안 팔리는 자기잠식(카니발라이제이션) 효과가 나타나는데 메이플스토리빵의 경우 이례적으로 다른 상품 매출까지 상승시키고 있다”라며 “GS25의 차별화 빵 상품이 주목을 받는 기회를 잘 살려 유명 제과점 수준의 프리미엄 빵을 지속 개발할 것”이라고 했다.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 뉴스

  • "아일릿 카피 때문" 민희진 주장 반박한 하이브 CEO…전사 이메일 돌렸다
  • 임영웅·아이유·손흥민…'억' 소리 나는 스타마케팅의 '명암' [이슈크래커]
  • 중소기업 안 가는 이유요?…"대기업과 월급 2배 차이라서" [데이터클립]
  • 법무부, ‘통장 잔고 위조’ 尹대통령 장모 가석방 보류
  • 윤보미·라도, 8년 열애 인정…"자세한 내용은 사생활 영역"
  • "법인세 감면, 재원 다변화" 긍정적…'부부합산과세'도 도입해야 [인구절벽 정책제언①-2]
  • 단독 삼성전자 엄대현 법무실 부사장, 이례적 ‘원포인트’ 사장 승진
  • '최강야구' 출신 황영묵, 프로데뷔 후 첫 홈런포 터트렸다
  • 오늘의 상승종목

  • 04.24 09:23 실시간

실시간 암호화폐 시세

  • 종목
  • 현재가(원)
  • 변동률
    • 비트코인
    • 95,965,000
    • -1.16%
    • 이더리움
    • 4,638,000
    • -0.45%
    • 비트코인 캐시
    • 726,000
    • -4.16%
    • 리플
    • 781
    • -3.22%
    • 솔라나
    • 223,400
    • -2.62%
    • 에이다
    • 721
    • -3.87%
    • 이오스
    • 1,200
    • -2.6%
    • 트론
    • 164
    • +0.61%
    • 스텔라루멘
    • 169
    • -1.74%
    • 비트코인에스브이
    • 101,600
    • -3.33%
    • 체인링크
    • 21,840
    • -2.85%
    • 샌드박스
    • 701
    • -1.82%
* 24시간 변동률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