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합] 코스피, 외국인 매도에 내림세 전환

입력 2022-06-20 09:13

  • 가장작게

  • 작게

  • 기본

  • 크게

  • 가장크게

20일 코스피는 외국인 매도에 내림세다.

오전 9시 12분 현재 코스피지수는 전일 대비 24.07포인트(-0.99%) 내린 2416.86이다.

개인과 기관이 각각 1242억 원, 398억 원 매수 중이며 외국인은 1655억 원 매도 중이다.

셀트리온(1.31%), 두산에너빌리티(1.17%), 엔씨소프트(1.51%)는 상승 중이며 삼성전자(-1.51%), LG에너지솔루션(-2.35%), SK하이닉스(-1.87%)는 하락 중이다.

같은 시각 코스닥지수는 전날보다 6.00포인트(-0.75%) 낮은 792.69다.

코스닥은 개인이 홀로 702억 원 매수 중이며 외국인과 기관은 각각 666억 원, 22억 원 매도 중이다.

에코프로비엠(1.44%), 카카오게임즈(1.42%), 알테오젠(1.41%) 등은 상승 중이며 펄어비스(-1.08%), HLB(-2.37%), 솔브레인(-1.12%) 등은 하락 중이다.

업종별로는 우주항공과 국방(2.51%), 카드(0.81%), 무선통신서비스(0.64%) 등은 상승 중이며 출판(-2.24%), 석유와 가스(-2.03%), 가구(-1.86%) 등은 하락 중이다.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 뉴스

  • [알립니다] 2026 대한민국 금융대전 개최합니다
  • "중소기업 정규직보다 대기업 계약직 갈래요" [데이터클립]
  • 러브버그 출몰 경보, 그 시기가 왔다 [해시태그]
  • 단독 발전5사, 전력거래 비중 10년 새 '반토막'⋯통폐합 명분 키우나
  • '노잼'이라던 북중미 월드컵, 이 맛에 봅니다 [이슈크래커]
  • 코스피 8700선 마감…종전·2분기 실적 기대감에 전고점 돌파할까
  • JTBC 등 중앙그룹 회생신청, 크레딧시장 제2 레고랜드 사태로 번질까
  • 건설업계에 찾아든 AI 열풍⋯소통·품질·안전 '세 마리 토끼' 잡는다
  • 오늘의 상승종목

  • 06.16 장종료

실시간 암호화폐 시세

  • 종목
  • 현재가(원)
  • 변동률
    • 비트코인
    • 100,116,000
    • +1.77%
    • 이더리움
    • 2,693,000
    • +4.58%
    • 비트코인 캐시
    • 337,900
    • +5.53%
    • 리플
    • 1,862
    • +5.02%
    • 솔라나
    • 112,800
    • +6.02%
    • 에이다
    • 271
    • -0.37%
    • 트론
    • 478
    • -0.42%
    • 스텔라루멘
    • 333
    • +17.25%
    • 비트코인에스브이
    • 19,060
    • +2.25%
    • 체인링크
    • 12,550
    • +2.12%
    • 샌드박스
    • 81.41
    • +1.85%
* 24시간 변동률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