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은행, 은행권 최초 ESG위원회 신설

입력 2022-03-24 09:13

  • 가장작게

  • 작게

  • 기본

  • 크게

  • 가장크게

신한은행은 지난 23일 정기이사회를 열고 국내 시중은행 최초로 이사회 산하 ESG(환경ㆍ사회ㆍ지배구조)위원회 신설을 결의했다고 24일 밝혔다. ESG위원회는 신한은행의 핵심전략 및 실행체계를 결의 및 보고하는 역할을 한다.

위원회는 CEO를 포함한 사외이사 전원으로 구성됐다. 위원장은 사외이사 박원식 의장을 선정했다.

이날 2022년 제1차 ESG위원회를 개최해 ESG 경영전략을 논의하고 구체적인 7대 ESG 핵심추진과제 수립을 결의했다.

7대 ESG 핵심추진과제는 △친환경 금융 선도 △사회적 금융 선도 △사회적 기여 확대 △내·외부 다양성 확장 △미래 금융전문가 양성 △금융소비자보호 강화 △ESG 구동체계 확립이다.

신한은행 관계자는 “이번 ESG위원회 신설로 고객과 사회의 가치를 높이며 환경은 물론 지속성장 가능한 ESG경영 실천을 위해 노력하겠다”라며 “앞으로 본업과 연계된 ESG경영전략과 ESG 핵심추진과제를 적극적으로 실천해 고객가치를 제고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 뉴스

  • 젠슨 황, 검은 가죽재킷 벗고 디올 입었다…공항패션 화제
  • 야구 아시안게임 차출, 우리 팀은 괜찮을까? [해시태그]
  • 코스피 5% 하락한 8160선 마감⋯‘삼전닉스’ 쇼크ㆍ환율 1550원 육박
  • "차라리 분상제 노린다"⋯공사비 급등에 청약 수요 70% 쏠림
  • 이 대통령, 9~18일 유럽 순방…2년 연속 'G7 정상회의' 참석 [종합]
  • 시진핑, 7년 만에 北 국빈 방문⋯북·중 밀착 재시동 [종합]
  • ‘투표용지 부족’ 잠실7동 투표함 반출…35시간 만에 개표 재개
  • "현충일 사이렌·비행기 소리에 놀라지 마세요"
  • 오늘의 상승종목

  • 06.05 장종료

실시간 암호화폐 시세

  • 종목
  • 현재가(원)
  • 변동률
    • 비트코인
    • 92,061,000
    • -0.46%
    • 이더리움
    • 2,360,000
    • -2.56%
    • 비트코인 캐시
    • 324,800
    • -2.23%
    • 리플
    • 1,642
    • -2.15%
    • 솔라나
    • 93,550
    • -3.8%
    • 에이다
    • 239
    • -2.45%
    • 트론
    • 490
    • +0.2%
    • 스텔라루멘
    • 311
    • +4.36%
    • 비트코인에스브이
    • 17,670
    • -3.07%
    • 체인링크
    • 11,110
    • -1.07%
    • 샌드박스
    • 77.95
    • -2.74%
* 24시간 변동률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