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카드, Z세대 사로잡을 ‘제페토 신한카드 월드’ 론칭

입력 2022-03-23 08:56
  • 가장작게

  • 작게

  • 기본

  • 크게

  • 가장크게

네이버제트 제휴, Z세대 겨냥한 다양한 게임 요소 접목 및 디지털 서비스 체험까지 제공해

신한카드는 네이버제트와 손잡고 글로벌 메타버스 플랫폼 제페토에 Z세대를 타깃으로 한 ‘제페토 신한카드 월드’를 선보인다고 23일 밝혔다.

제페토 신한카드 월드는 Z세대메타버스 행동 패턴, 선호 디자인 등 축적된 유저 데이터를 분석해 색다른 스토리로 만들어졌다.

Z세대가 선호하는 동화 콘셉트의 가상 공간을 바탕으로 미로 찾기, 장애물 게임 등을 섞어 히든(Hidden) 맵을 찾아 월드를 정복하는 등 Z세대의 흥미를 사로잡을 수 있는 다양한 게이미피케이션(Gamification) 요소를 반영했다.

또 미래 결제 수단인 ‘신한 페이스페이(Face Pay)’ 등 신한카드만의 디지털 서비스 체험을 메타버스 플랫폼을 활용해 제공한다.

신한카드는 나만의 아바타 디자인이 담긴 선불형 앱카드 ‘제페토 신한카드’도 다음 달 출시할 예정이다. 사용자의 아이덴티티를 표현하는 메타버스 플랫폼의 특성을 고려해 나의 아바타를 불러와 의상ㆍ포즈ㆍ배경을 선택할 수 있다. 휴대폰 본인 인증만으로도 신청할 수 있도록 해 Z세대의 가입 허들을 낮추고, 현금 충전 기능 추가 및 편의점ㆍ인앱 결제 시 마이신한포인트 5% 제공 등 Z세대의 소비 패턴에 최적화했다.

유태현 신한카드 디지털퍼스트본부 상무는 “앞으로 가상세계와 현실 세계의 연결점 역할을 통해 신한금융그룹의 비전인 ‘더 쉽고 편안한, 더 새로운 금융’에 맞춰 차별된 고객 경험을 제공할 수 있는 협업을 지속해 나갈 예정”이라고 말했다.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 뉴스

  • 공공 “오른다 vs 민간 “내린다”…들쑥날쑥 아파트값 통계에 시장 혼란 가중 [도돌이표 통계 논란①]
  • ‘호실적’에도 웃지 못하는 식품업계...가격인상 압박 눈치만
  • 애플 혼합현실(MR) 헤드셋 '비전 프로' 내달 한국 출시
  • 사전청약 제도, 시행 3년 만에 폐지…공사원가 상승·부동산 경기 불황에 ‘정책 좌초’
  • 변우석·장기용·주우재 모아놓은 ‘권문수 컬렉션’…홍석천 보석함급? [해시태그]
  • 스승의날 고민 끝…2024 스승의날 문구·인사말 총정리
  • '살해 의대생' 신상도 싹 털렸다…부활한 '디지털 교도소', 우려 완전히 지웠나 [이슈크래커]
  • 금감원, 홍콩 ELS 분조위 결과...배상비율 30~65% 결정
  • 오늘의 상승종목

  • 05.14 14:13 실시간

실시간 암호화폐 시세

  • 종목
  • 현재가(원)
  • 변동률
    • 비트코인
    • 87,147,000
    • +1.86%
    • 이더리움
    • 4,090,000
    • +0.94%
    • 비트코인 캐시
    • 608,000
    • +1.93%
    • 리플
    • 707
    • +2.32%
    • 솔라나
    • 206,200
    • +5.58%
    • 에이다
    • 610
    • +1.84%
    • 이오스
    • 1,099
    • +3.39%
    • 트론
    • 175
    • -1.69%
    • 스텔라루멘
    • 145
    • +1.4%
    • 비트코인에스브이
    • 85,750
    • +2.39%
    • 체인링크
    • 18,730
    • +1.13%
    • 샌드박스
    • 579
    • +2.12%
* 24시간 변동률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