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차그룹, ‘기프트카 온에어’ 캠페인

입력 2021-12-28 08:4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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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상공인 온라인 판로 개척 지원
찾아가는 실시간 판매 방송 열어
온라인 영상 방영, 다양한 이벤트

▲‘기프트카 온에어’ 캠페인 온라인 영상에 출연한 배우 박정민(가운데)씨와 소상공인들.  (사진제공=현대차그룹)
▲‘기프트카 온에어’ 캠페인 온라인 영상에 출연한 배우 박정민(가운데)씨와 소상공인들. (사진제공=현대차그룹)

현대자동차그룹이 코로나19 장기화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소상공인들의 온라인 판로 개척을 돕는다.

28일 현대차그룹은 ‘기프트카 온에어’ 캠페인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2010년부터 진행된 ‘기프트카 캠페인’은 저소득ㆍ소외계층과 청년 창업, 지역아동센터, 헌혈 등 우리 사회의 도움이 필요한 다양한 분야에서 기프트카를 활용한 캠페인을 전개한다. 이를 통해 사회문제 해결과 공익증진에 이바지해온 현대차그룹의 대표 사회공헌 활동이다.

올해 12회째를 맞이하는 행사는 ‘기프트카 온에어’라는 이름을 달고 어려운 시기를 보내고 있는 소상공인들을 돕는다.

사회적 거리두기 장기화로 소상공인들의 온라인 시장 진출이 절실해졌다. 그러나 오프라인 사업에 익숙한 소상공인들은 온라인 판매에 어려움을 겪거나, 온라인 환경에 익숙하지 않아 진입부터 막막해하는 경우가 많았다.

현대차그룹은 이러한 소상공인의 어려움을 고려해 사회적 금융기관인 사단법인 함께 만드는 세상(사회연대은행)과 함께 ‘기프트카 온에어’ 캠페인을 진행, 소상공인들이 온라인 시장에 성공적으로 진출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해당 이벤트는 내년 1월 31일(월)까지 진행되며, 추천된 소상공인 중 별도 선정을 통해 내년 4월까지 프로그램이 진행될 예정이다.

현대차그룹 관계자는 “올해 진행되는 ‘기프트카 온에어’ 캠페인은 누구나 쉽게 참여해 주변 소상공인들을 응원하고 사회에 선한 영향력을 확산할 수 있는 캠페인이다”라며 “이번 캠페인을 통해 어려움을 겪고 있는 소상공인들이 용기를 얻고 새롭게 도전하는 계기가 될 수 있기를 바란다”라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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