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항공, 美 APEX 항공사 등급 평가서 5년 연속 최고 등급 취득

입력 2021-12-06 09:4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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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PEX 평가, 세계 600여 개 항공사ㆍ100만여 편 이상 항공편 대상 고객 피드백 수집

▲APEX 선정 '5성 글로벌 항공사'  (사진제공=대한항공)
▲APEX 선정 '5성 글로벌 항공사' (사진제공=대한항공)

대한항공이 ‘APEX’의 ‘오피셜 에어라인 레이팅’ 평가에서 5년 연속 최고 등급인 ‘5성 등급’을 취득했다.

미국 뉴욕에 있는 APEX는 1979년 설립된 비영리 단체로 항공사, 항공기 제조사 등 항공업 관련 482개 업체를 회원으로 보유하고 있다. 2018년부터 ‘트립잇’ 앱으로 수집한 승객의 피드백을 바탕으로 항공사 등급 평가 프로그램을 운영 중이다.

APEX의 항공사 등급 평가는 세계 600여 개 항공사의 100만여 편 이상의 항공편을 대상으로 △항공기 좌석 △기내서비스 △기내식 △기내 엔터테인먼트 등에 대한 고객의 피드백을 수집한 후, 외부 전문 감사 기관의 검증을 거쳐 최종 등급을 측정한다.

대한항공의 ‘5성 등급’ 선정은 안락함을 선사하는 일등석 코스모스위트 2.0 좌석, 풍부한 콘텐츠를 담은 기내 엔터테인먼트, 제철 식자재를 사용하는 기내식과 고품질의 와인 등 대한항공만의 차별화한 서비스가 고객에게 호평을 받은 결과다.

이번 대한항공의 ‘5성 등급’ 선정은 2018년 평가 시작 후 5년 연속이다. 지금까지 싱가포르항공, 일본항공, 루프트한자항공, 델타항공 등 11개 항공사만이 5년 연속 5성 등급 선정의 영예를 이어가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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