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일기획 제작 삼성증권 IRP 광고, 조회수 600만 돌파

입력 2021-05-31 08:42
  • 가장작게

  • 작게

  • 기본

  • 크게

  • 가장크게

다소 생소한 IRP 존재와 수수료에 대해 각 세대에게 맞는 방식으로 영상에 녹여내

▲삼성증권 광고이미지 (사진제공=제일기획)
▲삼성증권 광고이미지 (사진제공=제일기획)

제일기획이 제작한 삼성증권 캠페인의 누적 영상 조회 수가 600만 조회 수를 돌파했다.

이번 캠페인은 국내 최초 신규 가입자에 한해 개인형 퇴직연금(IRP)에 부과되는 퇴직금 보관수수료를 면제해주는 삼성증권의 ‘다이렉트 IRP’를 알리기 위한 것이다.

은퇴를 앞둔 4059세대와 평생직장 개념이 달라진 MZ세대를 각각 겨냥해 소비자들의 관심을 끌어낸 점이 특징이다.

4059세대를 겨냥한 캠페인은 배우 이상윤을 모델로 캐스팅해 일반인들에게 다소 생소한 퇴직금 보관 수수료의 존재를 알리고 삼성증권만의 혜택을 강조한다.

또 다른 캠페인은 MZ세대를 대상으로 한 만큼 영상 시작부터 시선을 사로잡는다. 외국인 한 명의 무표정한 얼굴을 화면 속 여러 명으로 나눠 가득 채우고 독특한 배경음악으로 궁금증을 유발한다.

이어 삼성증권 다이렉트 IRP의 혜택인 수수료 ‘0원’을 반복적으로 노출해 자연스럽게 해당 상품을 인식하게 했다.

제일기획 관계자는 “'퇴직금 보관 수수료'의 존재와 삼성증권의 혜택을 전달하기 위해 "삼성증권은 0원"이라는 공간을 설정하고 이를 향해 모여드는 사람들을 통해 '삼성증권'으로 옮겨야 한다는 '대세감' 있는 분위기를 형성해 전달하고자 했다”라고 말했다.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 뉴스

  • 지난해 가장 잘 팔린 아이스크림은?…매출액 1위 공개 [그래픽 스토리]
  • 개인정보위, 개인정보 유출 카카오에 과징금 151억 부과
  • 강형욱, 입장 발표 없었다…PC 다 뺀 보듬컴퍼니, 폐업 수순?
  • 큰 손 美 투자 엿보니, "국민연금 엔비디아 사고 vs KIC 팔았다”[韓美 큰손 보고서]②
  • 항암제·치매약도 아닌데 시총 600兆…‘GLP-1’ 뭐길래
  • 금사과도, 무더위도, 항공기 비상착륙도…모두 '이상기후' 영향이라고? [이슈크래커]
  • "딱 기다려" 블리자드, 연내 '디아4·WoW 확장팩' 출시 앞두고 폭풍 업데이트 행보 [게임톡톡]
  • '음주 뺑소니' 김호중, 24일 영장심사…'강행' 외친 공연 계획 무너지나
  • 오늘의 상승종목

  • 05.23 장종료

실시간 암호화폐 시세

  • 종목
  • 현재가(원)
  • 변동률
    • 비트코인
    • 96,450,000
    • +0.34%
    • 이더리움
    • 5,437,000
    • +6.9%
    • 비트코인 캐시
    • 702,000
    • +1.89%
    • 리플
    • 732
    • +0.14%
    • 솔라나
    • 242,600
    • -1.06%
    • 에이다
    • 673
    • +1.66%
    • 이오스
    • 1,177
    • +1.47%
    • 트론
    • 162
    • -3.57%
    • 스텔라루멘
    • 153
    • +1.32%
    • 비트코인에스브이
    • 92,150
    • +0.38%
    • 체인링크
    • 23,130
    • +2.35%
    • 샌드박스
    • 639
    • +1.75%
* 24시간 변동률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