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천구, 민원서비스 종합평가 2년 연속 최상위 등급

입력 2021-01-14 11: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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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진제공=양천구)
(사진제공=양천구)

서울 양천구는 행정안전부와 국민권익위원회가 공동주관으로 대민접점 서비스 수준을 평가하는 '2020년도 민원서비스 종합평가'에서 2019년에 이어 2년 연속 최상위 등급인 ‘가’등급에 선정됐다고 14일 밝혔다.

민원서비스 종합평가는 전국 304개 기관(중앙기관 및 광역ㆍ기초단체 등 포함)을 대상으로 2019년 10월부터 2020년 8월까지 추진한 민원서비스 운영실적을 평가한다.

주요 평가 항목은 △민원행정전략 및 체계 △민원제도 운영(법정 민원) △국민신문고 민원 처리 △고충 민원 처리 △민원만족도의 5개 항목이다. 평가의 공정성과 전문성을 위해 외부 전문평가업체에서 서면평가는 물론 현지실사, 만족도 조사 등을 진행한다.

양천구는 민원제도 운용과 민원만족도, 국민신문고 민원처리, 고충 민원처리 분야에서 높은 점수를 받았다.

지난해에도 행정안전부 주관 ‘2020년도 국민행복민원실 우수기관’에 선정되어 장관표창을 받았다.

김수영 양천구청장은 “민원서비스 종합평가에 대한 2년 연속 ‘가’등급 선정은 민원서비스 수준 향상을 위해 전 직원이 함께 노력해 이룬 성과"라며 "주민이 만족할 수 있는 최고의 민원서비스 제공을 위해 온 힘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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