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북마크 되었습니다.
    마이페이지에서 확인하세요.

[매치업] 참이슬 vs 처음처럼, 맛? 향? 모르면 술부심 자제부탁

입력 2020-10-08 18:43


‘매치업’(Match-Up)은 두 브랜드 또는 상품의 차이에서 비롯되는 ‘카더라’ 정보를 정정하고 비교하는 콘텐츠입니다.

대한민국 소주 양대산맥을 꼽자면 단연코 하이트진로 ‘참이슬’과 롯데칠성음료 ‘처음처럼’입니다. 하이트진로와 롯데칠성음료의 국내 소주 시장 합산 점유율은 70%대(업계 추산)에 달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죠.

그 이유는 우리 주변에서도 흔하게 찾아볼 수 있습니다.

술자리에 가면 ‘참이슬’과 ‘처음처럼’ 두 개 파(派)로 나뉘는 것을 본 적이 있나요?

독자분들도 소주를 주문하면서 “처음처럼” 또는 “참이슬”을 외친 경험이 한 번쯤 있지 않으신가요?

두 소주 브랜드의 치열한 주문 경쟁 가운데 ‘매치업’에서는 ‘처음처럼’과 ‘참이슬’의 맛과 향, 깊이감 등 차이에 대해서 알아봤습니다.

(그래픽=정윤혜 인턴 기자 yunhye0318@)
(그래픽=정윤혜 인턴 기자 yunhye0318@)

  • 좋아요-
  • 화나요-
  • 추가취재 원해요-

실시간 암호화폐 시세

  • 종목
  • 현재가(원)
  • 변동률
    • 비트코인
    • 14,716,000
    • +0.57%
    • 이더리움
    • 456,500
    • -0.65%
    • 리플
    • 286
    • +0.42%
    • 라이트코인
    • 65,550
    • +1.94%
    • 이오스
    • 3,041
    • +2.63%
    • 비트코인 캐시
    • 302,300
    • -0.56%
    • 스텔라루멘
    • 94.47
    • +0.27%
    • 트론
    • 30.71
    • +1.35%
    • 에이다
    • 118.7
    • -1.58%
    • 비트코인에스브이
    • 202,400
    • +4.76%
    • 대시
    • 81,150
    • -1.04%
    • 이더리움 클래식
    • 6,775
    • -0.22%
    • 117.1
    • -0.34%
    • 제트캐시
    • 70,900
    • +0.14%
    • 비체인
    • 13.35
    • +0.23%
    • 웨이브
    • 3,632
    • -5.93%
    • 베이직어텐션토큰
    • 248.4
    • +2.26%
    • 비트코인 골드
    • 8,760
    • -0.96%
    • 퀀텀
    • 2,518
    • -0.32%
    • 오미세고
    • 3,770
    • -0.79%
    • 체인링크
    • 13,630
    • -1.94%
    • 질리카
    • 21.42
    • -1.83%
    • 어거
    • 14,990
    • -1.25%
* 24시간 변동률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