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공헌] CJ올리브영, 中企 살리는 ‘즐거운 동행’ 매출 100억 돌파

입력 2020-05-24 17:4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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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J올리브영의 중소 기업 상생 프로그램 ‘즐거운 동행’의 누적 매출이 100억 원을 돌파했다. 사진제공=CJ그룹
▲CJ올리브영의 중소 기업 상생 프로그램 ‘즐거운 동행’의 누적 매출이 100억 원을 돌파했다. 사진제공=CJ그룹

CJ올리브영의 꾸준한 중소기업 상생 마케팅이 빛을 발하고 있다. CJ올리브영은 최근 중소기업 상생 프로그램 ‘즐거운 동행’의 누적 매출이 100억 원을 돌파했다고 밝혔다. ‘즐거운 동행’은 CJ올리브영이 유망한 신진 중소기업을 발굴하고 판로를 지원하기 위해 2016년부터 꾸준히 전개해 온 업계 대표 상생 프로그램이다.

CJ올리브영은 판로 지원뿐 아니라 우수한 상품을 고객들에게 적극적으로 소개하고 중소 협력사에 제공하는 혜택을 강화하는 취지에서 판매 촉진을 위한 마케팅 활동도 전폭적으로 지원하고 있다. 상·하반기에 각각 상품전을 개최하며, 올해에는 처음으로 ‘즐거운 동행’ 발굴 브랜드와 협업한 프로모션도 전개했다.

현재까지 ‘즐거운 동행’을 통해 발굴한 브랜드는 70여 개, 취급 상품 수는 600여 개에 달한다. 2016년 7개에 불과했던 입점 브랜드는 지난해에만 30개가 새롭게 추가됐다. 7월에도 10여 개의 신규 브랜드가 입점을 앞두고 있어 브랜드 수는 꾸준히 늘어날 전망이다.

‘즐거운 동행’을 통한 대표적인 성장 사례는 랩앤컴퍼니가 운영하는 스킨케어 브랜드 ‘아임프롬’이다. 2017년 7월 ‘즐거운 동행’을 통해 올리브영에 입점한 ‘아임프롬’은 자연 성분을 내세운 클린뷰티 제품으로 지난해 180% 이상의 매출 성장률을 기록하며 스타 브랜드로 발돋움했다.

최근 마케팅 활동을 지원한 대표 사례로는 ‘즐거운 동행’을 통해 2017년 12월 입점한 라이프스타일 브랜드 ‘위글위글’이 있다. ‘위글위글’은 실리콘 소재의 클렌징 기기와 헤어 브러시 등 잡화를 주로 선보이는 브랜드다. 톡톡 튀는 컬러와 발랄한 디자인으로 2030세대 사이에서 각광받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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