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서비스, 인공지능 채팅 상담 '챗봇' 도입

입력 2020-04-08 08:20

  • 가장작게

  • 작게

  • 기본

  • 크게

  • 가장크게

딥러닝 기술 활용, 고객 질문 의도 파악해 스스로 최적의 답변 제시

(사진제공=삼성전자서비스)
(사진제공=삼성전자서비스)
삼성전자서비스가 고객의 상담 편의성을 높이기 위해 인공지능 채팅 상담 '챗봇' 서비스를 본격 도입한다고 8일 밝혔다.

챗봇은 고객이 로봇과의 문자 채팅을 통해 365일 24시간 상담을 받을 수 있도록 구현된 인공지능 상담 플랫폼이다.

고객은 챗봇을 이용해 센터 위치 찾기와 같은 간단 문의, 제품 사용에 관련된 기술 상담, 출장 서비스 접수 등 원하는 서비스를 시간과 장소에 구애받지 않고 이용할 수 있다.

또 고객이 챗봇을 통해 정보 검색, 단순 문의를 스스로 해결할 수 있어 상담사는 꼭 상담이 필요한 고객에게 보다 전문적인 서비스를 제공하는 등 업무 효율도 높아질 것으로 회사 측은 기대하고 있다.

삼성전자서비스는 챗봇 서비스에 삼성전자 삼성리서치의 '딥러닝' 데이터 학습 기술을 적용했다.

챗봇은 딥러닝을 기반으로 제품별 상담 이력, 고객이 자주 묻는 질문 등 12만 건 이상의 상담 데이터를 사전 학습해 고객에게 최적의 해결책을 제시한다.

예를 들어, 고객이 '공기청정기 필터'를 입력하면 챗봇은 학습된 공기청정기 상담 유형을 바탕으로 질문의 의도를 파악해 필터 모델 확인 방법, 구매 안내 등 필터와 연관된 답변을 단계별로 안내한다.

(사진제공=삼성전자서비스)
(사진제공=삼성전자서비스)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 뉴스

  • 쯔양·닥터프렌즈·닥터딩요와 함께하는 국내 최초 계란 축제 '에그테크코리아 2025' 개최
  • 11월 괴담 아닌 12월 괴담 [이슈크래커]
  • '소년범 논란' 조진웅이 쏘아 올린 공…"과거 언제까지" vs "피해자 우선"
  • 박나래, 결국 활동 중단⋯'나혼산'서도 못 본다
  • LCC 3사, 진에어 중심 통합…내년 1분기 출범 목표
  • 기술력으로 中 넘는다…벤츠 손잡고 유럽 공략하는 LG엔솔
  • "6천원으로 한 끼 해결"…국밥·백반 제친 '가성비 점심'
  • 엑시노스 2600 새 벤치마크 성능 상승… 갤럭시 S26 기대감 커져
  • 오늘의 상승종목

  • 12.08 장종료

실시간 암호화폐 시세

  • 종목
  • 현재가(원)
  • 변동률
    • 비트코인
    • 134,376,000
    • +0.28%
    • 이더리움
    • 4,648,000
    • +2.83%
    • 비트코인 캐시
    • 875,000
    • +0.46%
    • 리플
    • 3,097
    • +1.08%
    • 솔라나
    • 202,900
    • +3.52%
    • 에이다
    • 652
    • +3.16%
    • 트론
    • 422
    • -1.17%
    • 스텔라루멘
    • 363
    • +2.54%
    • 비트코인에스브이
    • 29,980
    • -0.07%
    • 체인링크
    • 20,580
    • +1.23%
    • 샌드박스
    • 212
    • +1.44%
* 24시간 변동률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