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비자원 "10월, 코트 등 겨울 의류 소비자 상담 늘어…온라인 배송 지연 문제"

입력 2019-11-11 08:50
  • 가장작게

  • 작게

  • 기본

  • 크게

  • 가장크게

▲한국소비자원
▲한국소비자원

가을ㆍ겨울 시즌에 들어서자 재킷, 점퍼, 코트 등 겨울 의류 관련 소비자 상담이 늘어난 것으로 나타났다. 상담 내용은 온라인 배송 지연, 교환 및 환급 문의가 주를 이뤘다.

한국소비자원과 한국소비자단체협의회가 소비자 상담을 빅데이터 시스템을 분석한 결과 지난달 전체 상담 건수가 5만 9904건으로 전월 대비 6.7% 증가했다고 11일 밝혔다.

전월과 비교해 상담 건수가 급격히 늘어난 품목은 ‘점퍼·재킷류’로, 116.3% 증가했고 이어 ‘코트’(103.9%), ‘숙녀화(구두·부츠 등)’(87.4%) 등의 순이었다.

계절의 변화로 상담이 늘어난 ‘점퍼·재킷류’, ‘코트’, ‘숙녀화(구두·부츠 등)’의 주요 상담 내용은 온라인으로 구매한 의류의 배송지연, 미배송, 치수 착오로 인한 교환 및 환급 문의, A/S 관련 문의 등이었다.

지난해 같은 기간과 비교해 상담 건수가 늘어난 품목은 '전기 의류건조기'(1735.5%), '공연 관람'(132.4%), '모바일정보이용 서비스'(63.4%) 순이었다.

'모바일정보이용 서비스'는 자동결제서비스로 인한 상담이 증가했고, 앱 결제 관련 상담, 영화 및 음악 앱 사용 중 발생하는 피해의 해결 방법에 대한 문의가 많았다.

소비자 상담이 많은 연령대는 30대로, 1만 7711건(31.4%) 집계됐다. 이어 40대는 1만 5580건(27.6%), 50대는 1만 86건(17.9%) 순이었다. 소비자 상담이 가장 많은 30대의 상담 사유는 ‘품질·A/S’(1만 7271건, 28.9%), '계약해제·위약금'(1만 2363건, 20.7%), '계약불이행'(8775건, 14.6%) 순이었다.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 뉴스

  • 또 담배…근무 중 자리 비움 몇 분까지 이해 가능한가요 [데이터클립]
  • 일본은행, 엔저에도 금리 동결…엔ㆍ달러 156엔 돌파
  • 2024 호텔 망고빙수 가격 총 정리 [그래픽 스토리]
  • 민희진 "하이브, 사람 이렇게 담그는구나…날 살린 건 뉴진스"
  • 연이은 악수에 '와르르' 무너진 황선홍호…정몽규 4선 연임 '빨간불'
  • [컬처콕] "뉴진스 아류" 저격 받은 아일릿, 낯 뜨거운 실력에도 차트 뚫은 이유
  • 하이브, '집안 싸움'에 주가 5% 급락…시총 4000억원 추가 증발
  • "KB금융, 홍콩 ELS 보상 비용 8630억…비용 제외 시 호실적"
  • 오늘의 상승종목

  • 04.26 장종료

실시간 암호화폐 시세

  • 종목
  • 현재가(원)
  • 변동률
    • 비트코인
    • 91,803,000
    • +0.66%
    • 이더리움
    • 4,699,000
    • +5.17%
    • 비트코인 캐시
    • 691,500
    • +0.14%
    • 리플
    • 750
    • +0.13%
    • 솔라나
    • 204,500
    • +3.7%
    • 에이다
    • 677
    • +2.58%
    • 이오스
    • 1,161
    • -1.11%
    • 트론
    • 173
    • +0%
    • 스텔라루멘
    • 166
    • +1.84%
    • 비트코인에스브이
    • 97,150
    • +3.79%
    • 체인링크
    • 20,640
    • -0.29%
    • 샌드박스
    • 661
    • +1.69%
* 24시간 변동률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