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비자원 "10월, 코트 등 겨울 의류 소비자 상담 늘어…온라인 배송 지연 문제"

입력 2019-11-11 08:50

  • 가장작게

  • 작게

  • 기본

  • 크게

  • 가장크게

▲한국소비자원
▲한국소비자원

가을ㆍ겨울 시즌에 들어서자 재킷, 점퍼, 코트 등 겨울 의류 관련 소비자 상담이 늘어난 것으로 나타났다. 상담 내용은 온라인 배송 지연, 교환 및 환급 문의가 주를 이뤘다.

한국소비자원과 한국소비자단체협의회가 소비자 상담을 빅데이터 시스템을 분석한 결과 지난달 전체 상담 건수가 5만 9904건으로 전월 대비 6.7% 증가했다고 11일 밝혔다.

전월과 비교해 상담 건수가 급격히 늘어난 품목은 ‘점퍼·재킷류’로, 116.3% 증가했고 이어 ‘코트’(103.9%), ‘숙녀화(구두·부츠 등)’(87.4%) 등의 순이었다.

계절의 변화로 상담이 늘어난 ‘점퍼·재킷류’, ‘코트’, ‘숙녀화(구두·부츠 등)’의 주요 상담 내용은 온라인으로 구매한 의류의 배송지연, 미배송, 치수 착오로 인한 교환 및 환급 문의, A/S 관련 문의 등이었다.

지난해 같은 기간과 비교해 상담 건수가 늘어난 품목은 '전기 의류건조기'(1735.5%), '공연 관람'(132.4%), '모바일정보이용 서비스'(63.4%) 순이었다.

'모바일정보이용 서비스'는 자동결제서비스로 인한 상담이 증가했고, 앱 결제 관련 상담, 영화 및 음악 앱 사용 중 발생하는 피해의 해결 방법에 대한 문의가 많았다.

소비자 상담이 많은 연령대는 30대로, 1만 7711건(31.4%) 집계됐다. 이어 40대는 1만 5580건(27.6%), 50대는 1만 86건(17.9%) 순이었다. 소비자 상담이 가장 많은 30대의 상담 사유는 ‘품질·A/S’(1만 7271건, 28.9%), '계약해제·위약금'(1만 2363건, 20.7%), '계약불이행'(8775건, 14.6%) 순이었다.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 뉴스

  • 쯔양·닥터프렌즈·닥터딩요와 함께하는 국내 최초 계란 축제 '에그테크코리아 2025' 개최
  • 흰자는 근육·노른자는 회복…계란이 운동 식단에서 빠지지 않는 이유 [에그리씽]
  • 홍명보호, 멕시코·남아공과 A조…'죽음의 조' 피했다
  • 관봉권·쿠팡 특검 수사 개시…“어깨 무겁다, 객관적 입장서 실체 밝힐 것”
  • 별빛 흐르는 온천, 동화 속 풍차마을… 추위도 잊게 할 '겨울밤 낭만' [주말N축제]
  • FOMC·브로드컴 실적 앞둔 관망장…다음주 증시, 외국인 순매수·점도표에 주목
  • 트럼프, FIFA 평화상 첫 수상…“내 인생 가장 큰 영예 중 하나”
  • “연말엔 파티지” vs “나홀로 조용히”⋯맞춤형 프로그램 내놓는 호텔들 [배근미의 호스테리아]
  • 오늘의 상승종목

  • 12.05 장종료

실시간 암호화폐 시세

  • 종목
  • 현재가(원)
  • 변동률
    • 비트코인
    • 134,205,000
    • +0.34%
    • 이더리움
    • 4,563,000
    • +0.62%
    • 비트코인 캐시
    • 883,000
    • +3.94%
    • 리플
    • 3,042
    • +0.2%
    • 솔라나
    • 198,900
    • +0.61%
    • 에이다
    • 628
    • +1.45%
    • 트론
    • 429
    • +0.47%
    • 스텔라루멘
    • 362
    • -0.28%
    • 비트코인에스브이
    • 30,690
    • +0.43%
    • 체인링크
    • 21,010
    • +3.65%
    • 샌드박스
    • 218
    • +4.81%
* 24시간 변동률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