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대한통운, ‘슈퍼루키’ 임성재 신인상 수상 "200억 마케팅 효과"

입력 2019-09-16 10:1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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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GA 투어 아시아 최초…미국 포함 세계 226개국, 10억 가구에 브랜드 홍보

▲CJ대한통운이 후원하고 있는 프로골퍼 임성재 선수. (자료제공=CJ대한통운)
▲CJ대한통운이 후원하고 있는 프로골퍼 임성재 선수. (자료제공=CJ대한통운)

CJ대한통운은 회사가 후원하는 프로골퍼 임성재 선수가 PGA 투어 사상 아시아 최초로 ‘올해의 신인상’을 수상했다고 16일 밝혔다.

임성재 선수는 2018-2019 시즌 한국 선수 중에는 물론이고 신인 선수 가운데 유일하게 투어 챔피언십까지 진출했으며, 2019-2020 새 시즌 강력한 우승 후보로 이름을 올리고 있다.

‘슈퍼루키’ 임성재 선수의 신인상 수상으로 후원사인 CJ대한통운도 대박을 터뜨렸다.

전 세계 226개국에 걸쳐 20여 개 이상의 언어로 번역돼 10억 가구 이상의 가정에 방송되는 PGA 투어 경기에서 CJ대한통운의 글로벌 브랜드 ‘CJ Logistics’가 노출되면서 최대 200억 원 이상의 파급효과를 거둔 것으로 추정된다.

무엇보다 CJ대한통운의 글로벌기업 이미지가 단숨에 업그레이드됐다는 평가다.

세계적인 골프 경기 무대에서 21세의 어린 나이에 보여준 스포츠맨십과 도전정신이 선제적으로 글로벌 물류 시장을 개척해 나가고 있는 CJ대한통운의 기업 이미지로 자연스럽게 연결됐다.

단순 홍보뿐 아니라 브랜드 노출 및 이미지 제고에 따른 부가가치 창출 효과 등을 종합하면 최대 200억 원 이상의 파급효과가 발생할 것이라는 추정이 나오는 배경이다.

CJ대한통운 관계자는 “‘CJ대한통운은 글로벌 시장을 향한 기업의 도전정신에 어울리고, 글로벌 레벨에 걸맞은 스포츠 마케팅을 추진하는 차원에서 PGA 등 세계 골프 무대에 도전하는 한국 남자골퍼들을 후원하기 시작했다”며 “미국 등 세계 시장에서 단번에 브랜드 인지도를 끌어올리는 데 과감한 스포츠 마케팅이 큰 성과를 내고 있다”고 평가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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