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스카드, "숨은 43만 OOOO원 찾기"…하루 새 포털 이용 홍보 3건

입력 2019-04-23 17:50

  • 가장작게

  • 작게

  • 기본

  • 크게

  • 가장크게

(출처=토스 앱 화면 캡처)
(출처=토스 앱 화면 캡처)

토스카드가 포털사이트를 이용한 자사 상품 홍보에 나섰다. 앞서 우리카드 제휴 홍보에 이어 토스 측의 '실검' 마케팅이 본격화 된 모양새다.

23일 금융서비스 앱 토스는 행운퀴즈 이벤트를 통해 "토스카드 캐시백 1등을 얼마를 받았을까"라는 퀴즈를 제시했다. 그러면서 "네이버에 토스카드를 검색해 보라"는 문구를 덧붙였다. 앞서 '이지덤뷰티'와 '우리카드'에 이어 또다시 포털사이트 네이버를 통한 홍보에 나선 셈이다.

토스카드의 해당 이벤트는 약 1100만 명에 달하는 토스 가입자의 파급력을 십분 이용한 일종의 '이슈몰이'로 분석된다. 상금을 내건 이벤트 문제를 출제하고 이용자들이 정답을 찾기 위해 포털 검색을 하면서 사실상 '급상승검색어'에 막강한 영향력을 행사할 수 있는 것이다.

물론 상품 홍보와 마케팅 전략으로서 '토스카드'에 스포트라이트를 비추려는 회사 측의 입장은 당연하다. 다만 이른바 '실검'으로 대변되는 포털 이슈의 파급력이 특정 서비스와 콘텐츠에 의해 무분별하게 확대될 수 있는 환경은 생각해 볼 필요가 있어 보인다.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 뉴스

  • 쯔양·닥터프렌즈·닥터딩요와 함께하는 국내 최초 계란 축제 '에그테크코리아 2025' 개최
  • 11월 괴담 아닌 12월 괴담 [이슈크래커]
  • '소년범 논란' 조진웅이 쏘아 올린 공…"과거 언제까지" vs "피해자 우선"
  • 박나래, 결국 활동 중단⋯'나혼산'서도 못 본다
  • LCC 3사, 진에어 중심 통합…내년 1분기 출범 목표
  • 기술력으로 中 넘는다…벤츠 손잡고 유럽 공략하는 LG엔솔
  • "6천원으로 한 끼 해결"…국밥·백반 제친 '가성비 점심'
  • 엑시노스 2600 새 벤치마크 성능 상승… 갤럭시 S26 기대감 커져
  • 오늘의 상승종목

  • 12.08 장종료

실시간 암호화폐 시세

  • 종목
  • 현재가(원)
  • 변동률
    • 비트코인
    • 134,433,000
    • -1.39%
    • 이더리움
    • 4,636,000
    • -0.75%
    • 비트코인 캐시
    • 866,500
    • -3.4%
    • 리플
    • 3,092
    • -1.18%
    • 솔라나
    • 201,000
    • -0.69%
    • 에이다
    • 647
    • +0.31%
    • 트론
    • 422
    • -1.4%
    • 스텔라루멘
    • 361
    • -0.55%
    • 비트코인에스브이
    • 29,900
    • -1.48%
    • 체인링크
    • 20,410
    • -2.62%
    • 샌드박스
    • 209
    • -1.88%
* 24시간 변동률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