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기부, 120억 투입해 5G 실감 콘텐츠 공모한다

입력 2019-04-10 13:54
  • 가장작게

  • 작게

  • 기본

  • 크게

  • 가장크게

'5G 콘텐츠 플래그십 프로젝트' 추진

정부가 가상현실(VR), 증강현실(AR) 등 5G(5세대) 이동통신 기술을 활용한 실감나는 콘텐츠 개발지원에 나선다. 정보는 올해 120억원을 투입한다는 계획이다.

과학기술정보통신부는 지난 8일 발표한 '5G+ 전략' 5대 핵심서비스 중의 하나인 실감콘텐츠 시장 활성화를 위해 '5G 콘텐츠 플래그십 프로젝트'를 진행한다고 10일 밝혔다.

정부는 올해 120억원을 투입해 5G 기반의 실감콘텐츠 개발 지원에 88억원, 글로벌 시장 진출에 32억원을 지원할 계획이다. 접수기간은 오는 15일부터 5월10일까지다.

지정 공모 분야는 △공공서비스 - 혼합현실(MR) 기술을 활용한 매립·매설물 정비 콘텐츠 개발 △실감커뮤니케이션 - 5G 기반 다자간 홀로그램 영상통화 △실감미디어 - 5G 기반 멀티채널 영상중계 △산업융합 - 5G 영상기반 실시간 원격제어 △실감라이프 - 5G 폴더블폰 전용 응용콘텐츠 개발 등이다.

과기부는 또 초기 글로벌 시장 선점을 위해 5G 서비스 예정국가(2개국)와 신남방국가(2개국)에 5G 실감콘텐츠 체험관도 구축할 방침이다. 아울러 케이팝 콘서트 등 한류 행사와 연계해 5G 실감콘텐츠 글로벌 진출을 지원할 계획이다.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 뉴스

  • ‘인기 있는 K팝스타’는 여자가 너무 쉬웠다…BBC가 알린 ‘버닝썬’ 실체 [해시태그]
  • 서울시민이 뽑은 랜드마크 1위는 '한강'…외국인은 '여기' [데이터클립]
  • 윤민수, 결혼 18년 만에 이혼 발표…"윤후 부모로 최선 다할 것"
  • 육군 32사단서 신병교육 중 수류탄 사고로 훈련병 1명 사망…조교는 중상
  • "웃기려고 만든 거 아니죠?"…업계 강타한 '점보 제품'의 비밀 [이슈크래커]
  • '최강야구' 고려대 직관전, 3회까지 3병살 경기에…김성근 "재미없다"
  • 비용절감 몸부림치는데…또다시 불거진 수수료 인하 불씨 [카드·캐피털 수난시대上]
  • 문동주, 23일 만에 1군 콜업…위기의 한화 구해낼까 [프로야구 21일 경기 일정]
  • 오늘의 상승종목

  • 05.21 장종료

실시간 암호화폐 시세

  • 종목
  • 현재가(원)
  • 변동률
    • 비트코인
    • 96,183,000
    • +1.21%
    • 이더리움
    • 5,167,000
    • +7.92%
    • 비트코인 캐시
    • 711,000
    • +3.19%
    • 리플
    • 745
    • +2.19%
    • 솔라나
    • 245,600
    • -2.92%
    • 에이다
    • 687
    • +2.69%
    • 이오스
    • 1,203
    • +4.16%
    • 트론
    • 171
    • +1.18%
    • 스텔라루멘
    • 155
    • +1.97%
    • 비트코인에스브이
    • 95,500
    • +2.85%
    • 체인링크
    • 22,980
    • -1.08%
    • 샌드박스
    • 646
    • +2.38%
* 24시간 변동률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