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F, 마케팅 효율성 향상 전망 '매수'-NH證

입력 2008-06-20 08:5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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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H투자증권은 20일 KTF에 대해 유통망 재정비로 마케팅 효율성 향상이 기대된다며 투자의견 '매수'와 목표주가 3만2000원을 유지한다고 밝혔다.

NH투자증권 김홍식 연구원은 "KTF는 최근 유통망 강화 작업에 돌입해, 지난해 KT M&S 출범을 통해 충성도 높은 대형 대리점을 늘려 현재 KT M&S 대리점 수가 100개를 넘어섰으며 전체직영 대리점수도 1년 사이 18%나 증가했다"며 "이러한 마케팅 강화는 동사의 마케팅 효율성 향상으로 나타나고 있어 긍정적"이라고 설명했다.

김 연구원은 "올해 4월과 5월 KTF의 신규 가입자 수(KT재판매 제외)는 총 127만명으로 전년 동기 96만명 대비 32% 증가했다"라며 "올해 2분기 신규가입자수는 사상 최고 수준이었던 올 1분기 188만명보다 조금 높은 199만명이 될 것"이라고 전망했다.

그는 "하지만 가입자당유치비용이 올해 1분기 17만2000원 보다 17% 정도 낮아진 15만원 수준이 될 전망"이라며 "최근 시장과열 우려에도 불구하고 올 2분기 마케팅 비용은 1분기보다 증가하지 않을 것"이라고 예상했다.

또한 그는 "KTF는 쇼(이동전화)+VoIP(전화)+메가패스(초고속인터넷)+메가TV(방송)을 결합한 QPS (Quadruple Play Service) 상품을 곧 출시할 것으로 알려져 관심이 부각되고 있다"며 "현재 방송통신위원회와 의견 조율중이며 상품 결합에 따른 일정 부분 할인율이 주어질 것으로 예상돼, 향후 SK텔레콤 등 경쟁사의 결합상품 출시에 적절히 대응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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