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트, 국내 프리미엄 맥주 시장 호조

입력 2008-03-24 15:14

  • 가장작게

  • 작게

  • 기본

  • 크게

  • 가장크게

하이트맥주가 출시한 리뉴얼 스타우트가 국내 프리미엄 맥주시장에서 인기를 끌고 있다.

시장 조사 전문업체 AC 닐슨의 조사 결과에 따르면 지난해 하이트맥주가 출시한 흑맥주 리뉴얼 스타우트가 1개월 만에 할인점 내 프리미엄 맥주 판매 1위에 올랐다.

이어 3개월 만에 전년 동기 대비 약185%의 매출 성장을 달성하며 현재 할인점 내 프리미엄 맥주 판매 점유율 31.8%로 1위에 올라섰다.

이전에 하이트맥주가 출시한 식이섬유 함유 맥주 'S'(에스)의 수치와 합산할 경우 총 52%로, 외산 맥주 카프리(26.4%)와 버드와이저(21.6%)를 합친 48%보다 앞서고 있는 셈이다.

현재까지 스타우트는 리뉴얼 출시 후 세 달 만에 총 누적판매량 30만박스(600만병, 500ml*20병)의 경이적인 매출 호조를 기록하고 있다.

하이트맥주 마케팅팀 박종선 상무는 "흑맥주 스타우트는 지난해 12월 디자인뿐만 아니라 맛과 향 등 품질 측면에서도 신제품 수준의 리뉴얼을 단행한 제품"이라며 "최근 소비자들의 흑맥주 음용에 대한 기호 및 관심 증대와 최근 블랙 푸드 열풍이 스타우트 매출 증대의 요인으로 기여한 것으로 분석된다"고 설명했다.


대표이사
김인규
이사구성
이사 5명 / 사외이사 3명
최근공시
[2025.12.08] 주주총회소집결의
[2025.12.08] 주주총회소집공고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 뉴스

  • ‘계란밥·라면도 한번에 호로록” 쯔양 ‘먹방’에 와~탄성⋯국내 최초 계란박람회 후끈[2025 에그테크]
  • 대만 TSMC, 美 2공장서 2027년부터 3나노 양산 추진
  • 李 대통령 “韓 생리대 가격 비싸”…공정위에 조사 지시
  • 황재균 은퇴 [공식입장]
  • 일본은행, 기준금리 0.25%p 인상⋯0.75%로 30년래 최고치
  • '신의 아그네스' 등 출연한 1세대 연극배우 윤석화 별세⋯향년 69세
  • 한화오션, 2.6兆 수주 잭팟⋯LNG운반선 7척 계약
  • 입짧은 햇님도 활동 중단
  • 오늘의 상승종목

  • 12.19 장종료

실시간 암호화폐 시세

  • 종목
  • 현재가(원)
  • 변동률
    • 비트코인
    • 131,137,000
    • +1.19%
    • 이더리움
    • 4,400,000
    • +3.72%
    • 비트코인 캐시
    • 880,500
    • +9.93%
    • 리플
    • 2,779
    • +0.4%
    • 솔라나
    • 185,800
    • +1.25%
    • 에이다
    • 546
    • +0.92%
    • 트론
    • 416
    • +0.48%
    • 스텔라루멘
    • 322
    • +2.55%
    • 비트코인에스브이
    • 26,630
    • +2.42%
    • 체인링크
    • 18,460
    • +1.32%
    • 샌드박스
    • 172
    • +1.18%
* 24시간 변동률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