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銀, 고객만족도 '2년연속 1위'

입력 2007-12-11 11:03

  • 가장작게

  • 작게

  • 기본

  • 크게

  • 가장크게

신용카드부문도 1위 탈환

국민은행이 한국생산성본부가 선정하는 국가고객만족도(NCSI) 조사에서 은행부문에서 2년 연속 1위로 선정됐으며, 신용카드부문도 1위를 차지했다.

이번 수상은 국민은행이 2005년부터 지속적으로 추진해 온 고객만족 개선활동을 강도 높게 추진해 온 게 크게 평가받았다.

국민은행은 차별화된 서비스를 추구하기 위해 고객만족헌장을 제정하고 은행권 최초로 서비스가치체계(SI)를 완성해 고객과 시장에 제시했다.

또한 서비스 Gap 모형 분석을 통하여 고객의 기대치를 정확히 파악하고 이를 전 영업점의 서비스 조사에 즉시 반영하고 개선활동을 전개했다.

이밖에도 고객의 불만사항을 24시간 내에 해결하는 'Speed 고객감동 24Hr' 프로그램을 통해 영업점은 물론 기업금융점, PB센터, 콜센터 등 전 영업채널에 대해 주기적인 서비스 개선을 실해했다.

국민은행 관계자는 "앞으로도 인적서비스, 업무 프로세스, 제도운영 등 여러 부문에서 지속적인 CS혁신활동을 전개해 서비스 품질을 높이고 최고의 경쟁력을 확보해 아시아를 대표하는 은행이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 뉴스

  • ‘계란밥·라면도 한번에 호로록” 쯔양 ‘먹방’에 와~탄성⋯국내 최초 계란박람회 후끈[2025 에그테크]
  • 대만 TSMC, 美 2공장서 2027년부터 3나노 양산 추진
  • 李 대통령 “韓 생리대 가격 비싸”…공정위에 조사 지시
  • 황재균 은퇴 [공식입장]
  • 일본은행, 기준금리 0.25%p 인상⋯0.75%로 30년래 최고치
  • '신의 아그네스' 등 출연한 1세대 연극배우 윤석화 별세⋯향년 69세
  • 한화오션, 2.6兆 수주 잭팟⋯LNG운반선 7척 계약
  • 입짧은 햇님도 활동 중단
  • 오늘의 상승종목

  • 12.19 장종료

실시간 암호화폐 시세

  • 종목
  • 현재가(원)
  • 변동률
    • 비트코인
    • 131,074,000
    • +0.79%
    • 이더리움
    • 4,397,000
    • +3.22%
    • 비트코인 캐시
    • 879,000
    • +9.19%
    • 리플
    • 2,779
    • -0.68%
    • 솔라나
    • 185,600
    • +0.6%
    • 에이다
    • 545
    • +0.18%
    • 트론
    • 416
    • +0.73%
    • 스텔라루멘
    • 324
    • +2.53%
    • 비트코인에스브이
    • 26,620
    • +2.38%
    • 체인링크
    • 18,470
    • +0.98%
    • 샌드박스
    • 173
    • +1.17%
* 24시간 변동률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