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택도시기금 대출절차 간소화 확대 시행···무방문 대출 서비스 구현

입력 2017-04-26 06: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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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터넷/스마트폰으로 기금 전세대출 상담, 신청 및 대출 전자약정(자료=국토교통부)
▲인터넷/스마트폰으로 기금 전세대출 상담, 신청 및 대출 전자약정(자료=국토교통부)
주택도시기금 대출이 간편해 진다.

26일 국토교통부는 무주택 서민들이 주택도시기금 대출을 보다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26일부터 우리은행을 통해 버팀목(전세자금)대출을 신청하는 경우 고객이 은행 영업점을 방문하지 않고 대출받을 수 있는 ‘무방문 대출서비스’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국토부는 그동안 온라인대출신청, 전자대출약정 등 서민전세자금(버팀목) 대출절차를 지속적으로 간소화해 왔고 이번에 기금 수탁은행중 우리은행(간사은행)의 경우 은행 영업점 무방문 대출을 시행하게 대출 절차를 간소화한 것이다.

현재 버팀목 전세자금대출은 차주가 서류제출을 위해 은행 영업점을 적어도 1~2회 방문해야 됐다.

하지만 이번 절차 간소화를 통해 우리은행의 경우 온라인대출신청, 전자대출약정은 물론 대출에 필요한 구비서류 제출까지 은행 영업점 무방문 대출 서비스가 실행된다.

인터넷 또는 스마트폰에서 대출을 신청하면 고객이 영업점을 방문하는 대신 은행직원이 고객을 방문하여 서류를 접수하고 인터넷으로 대출약정을 하면 대출이 이뤄진다.

주택도시기금 간사은행인 우리은행은 국토부와 협의를 거쳐 선도적으로 서비스를 도입하게 됐고 향후 전체 수탁은행으로 확대될 것으로 전망된다.

국토교통부 관계자는 “앞으로도 무주택 서민들이 주택도시기금 대출을 보다 더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유관기관과 함께 지속적으로 절차 간소화를 추진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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