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디포스트, 줄기세포 화장품 분야 중국 진출…완다플라자 등에 제품 공급

입력 2015-11-10 15:19
  • 가장작게

  • 작게

  • 기본

  • 크게

  • 가장크게

에이트차이나와 유통 계약…셀피움 16종, 중국 시험 판매 결과 현지 경쟁력 ‘합격점’

▲장지훈 에이트차이나 대표(사진 가운데 왼쪽)와 임상옥 메디포스트 화장품사업본부장(사진=메디포스트)
▲장지훈 에이트차이나 대표(사진 가운데 왼쪽)와 임상옥 메디포스트 화장품사업본부장(사진=메디포스트)

메디포스트는 줄기세포 배양액 화장품의 중국 시장 공략을 위해 중국 마케팅 전문기업인 에이트차이나와 유통 판매에 관한 계약을 체결했다고 10일 밝혔다.

에이트차이나는 현재 완다플라자·페이뉴왕·월마트 등 오프라인 매장과 CCTV·UGO·콰이러꺼우 등 홈쇼핑을 비롯, 쥐메이·징동·스타옷장·추추지애·양마터우 외 다수의 온라인 쇼핑몰 등의 유통망을 확보하고 있다.

메디포스트는 에이트차이나를 통해 빠르면 이달부터 줄기세포 배양액 화장품 ‘셀피움(Cellpium)’을 중국 완다그룹 등이 운영하는 화장품 매장과 주요 홈쇼핑 및 인터넷 쇼핑몰 등에 공급할 계획이다.

메디포스트와 에이트차이나는 셀피움 라인 중 ‘뱀파이어 클렌징 마스크팩’을 주력 제품으로 삼아 중국 시장에서 연간 200만장, 약 28억원 규모의 매출을 올린다는 목표를 설정했다.

이번 계약에 앞서 메디포스트는 이미 최근 3개월간 중국에서 시험 판매를 실시, 제품의 현지 시장 경쟁력에 대한 검증을 마쳤다는 게 회사 측 설명이다.

임상옥 메디포스트 화장품사업본부장은 “이번 중국 진출을 시작으로 셀피움 화장품의 글로벌 시장 진출이 가속화될 것”이라며 “백화점·면세점·드럭스토어 등 국내 오프라인 유통망 확보에도 총력을 다하고 있다”고 말했다.

한편 메디포스트는 지난 8월 자사의 핵심 기술을 살려 줄기세포 배양액을 원료로 하는 화장품 브랜드 셀피움 매스티지 라인 12종과 셀피움 프리미엄 EX라인 4종을 론칭한 바 있다.

이 제품들은 고급 원료와 과학적 제조 기술로 이뤄낸 뛰어난 미용 효과와 합리적인 가격 등에 힘입어 2주 만에 초도 물량이 완판되는 등 인기를 모으고 있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 뉴스

  • 부산 마트 부탄가스 연쇄 폭발…불기둥·검은 연기 치솟은 현장 모습
  • BBQ, 치킨 가격 인상 또 5일 늦춰…정부 요청에 순응
  • 트럼프 형사재판 배심원단, 34개 혐의 유죄 평결...美 전직 최초
  • 고우석, 방출대기 명단 올랐다…메이저리그 입성 물 건너가나
  • 정용진 부부 데이트 현장 포착한 '밥이나 한잔해'…식당은 어디?
  • “이게 제대로 된 정부냐, 군부독재 방불케 해”…의협 촛불집회 열어 [가보니]
  • 비트코인, '마운트곡스發' 카운트다운 압력 이겨내며 일시 반등…매크로 국면 돌입 [Bit코인]
  • 단독 줄줄이 터지는 금융사고에... 6월 금융판 암행어사 뜬다
  • 오늘의 상승종목

  • 05.31 14:41 실시간

실시간 암호화폐 시세

  • 종목
  • 현재가(원)
  • 변동률
    • 비트코인
    • 95,092,000
    • +0.76%
    • 이더리움
    • 5,212,000
    • -0.61%
    • 비트코인 캐시
    • 644,500
    • -0.54%
    • 리플
    • 723
    • -0.96%
    • 솔라나
    • 230,300
    • -1.37%
    • 에이다
    • 622
    • -0.8%
    • 이오스
    • 1,118
    • -0.71%
    • 트론
    • 154
    • -0.65%
    • 스텔라루멘
    • 147
    • -1.34%
    • 비트코인에스브이
    • 86,650
    • +0.06%
    • 체인링크
    • 24,910
    • -3.82%
    • 샌드박스
    • 603
    • -2.43%
* 24시간 변동률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