빙그레, 가격 인상효과는 3Q부터 예상…목표가 ↓ - HMC투자증권

입력 2015-08-28 07:3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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HMC투자증권은 28일 빙그레에 대해 가격인상 효과는 하반기부터 가능할 것이라고 전망했다. 주력 부문인 유음료ㆍ빙과류의 판매 추세를 지켜봐야한다며 투자의견 '매수'를 유지하되 목표주가는 8만2000원으로 하향했다.

조용선 HMC투자증권 연구원은 “최근 실적 악화로 비롯된 큰 폭의 주가 하락으로 업종 대비 할인된 밸류에이션으로 거래 중”이라며 “절대적 매출비중을 차지하는 내수 유음료/빙과류의 판매회복 추세 확인이 필요한 시점”이라고 분석했다.

조 연구원은 “빙과류는 지난해 3분기 낮은 기저효과와 지난 4월 단행된 빙과가격 인상 효과가 성수기인 올해 3분기부터 다소 발현될 수 있고, 유제품은 최근 시유 및 발효유 출하량이 점진적으로 회복세를 보이며 메르스 여파 이후 바닥을 다지는 과정”이라고 평가했다.

수출부문의 경우 유통망 재정비 및 현지마케팅 강화로 바나나맛우유 중국향 수출물량이 증대되는 추세다. 다만 조 연구원은 유제품 수출은 2분기 기준 매출 46억원으로 기여도 측면에서는 저조한 상태라고 지적했다.

그는 “3분기 매출액은 전년 대비 4.2% 증가한 2616억원, 영업이익은 14.3% 늘어난 251억원으로 전망한다”며 “내수시장 주력품목 판매 회복에 대한 분명한 시그널이 확인되기 전까지 보수적인 관점이 필요하다”고 덧붙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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