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자동차, 미래 마케터들 모여라…‘H-마케팅 마스터클래스’ 성료

입력 2015-07-12 09:00

  • 가장작게

  • 작게

  • 기본

  • 크게

  • 가장크게

현대자동차는 국내 대학생들에게 마케팅 실전 경험을 제공하고 미래의 글로벌 마케팅 전문가 양성을 도와주는 ‘H-마케팅 마스터클래스’를 진행했다고 12일 밝혔다.

현대차는 마케팅 전문가를 꿈꾸는 대학생 80명을 대상으로 지난해 11월부터 8개월간 마케팅 실무를 접할 수 있는 ‘마케터 육성 프로그램’을 선보였다.

참가자들은 국내 대표 광고인 박웅현, 조수용 크리에이티브 디렉터 등 저명 인사의 강연을 들었다. 더불어 현대차 현업 마케터와의 멘토링을 통해 마케팅 이론 및 현장에서 벌어지는 생생한 활동을 접했다. 이를 통해 실전 감각을 배양할 수 있는 기회를 가졌다.

또 지난 2월에는 참가자 전원이 북경과 상하이에서 개최된 글로벌 워크샵에 참석했다. 11일에는 현대차 본사에서 팀 별로 프로그램 기간 동안 수행해온 현대차 마케팅 관련 과제를 발표하는 시간을 갖기도 했다.

이번 ‘H-마케팅 마스터클래스’의 8개월간의 활동 영상은 현대자동차 대표 대학생 사이트 영현대 공식 유투브에서 확인할 수 있다.

현대차 관계자는 “앞으로도 대한민국 미래의 주역인 대학생들을 위해 다양한 프로그램들로 글로벌 최고 마케팅 전문가 육성을 적극 지원할 것”이라고 말했다.

현대차는 대학생 뿐 아니라 어린이를 위해 자사 브랜드와 차명을 활용한 어린이용 자동차 3D 애니메이션을 공동 개발 중이다. 이와 함께 고등학생 모형자동차 챔피언십을 개최하는 등 다양한 세대별 마케팅을 적극적으로 실시하고 있다.


대표이사
정의선, 이동석, 무뇨스 바르셀로 호세 안토니오(각자 대표이사)
이사구성
이사 12명 / 사외이사 7명
최근공시
[2025.12.01] 영업(잠정)실적(공정공시)
[2025.12.01] 자기주식처분결과보고서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 뉴스

  • 쯔양·닥터프렌즈·닥터딩요와 함께하는 국내 최초 계란 축제 '에그테크코리아 2025' 개최
  • 세계는 기업 감세 혈안…한국만 거꾸로 [역주행 코리아]
  • “길게 맡기면 손해”…장단기 정기예금, 금리 역전 고착화
  • [AI 코인패밀리 만평] 묻고 '세 배'로 가!
  • 뻥 뚫린 내부통제, ‘정보유출 포비아’ 키웠다 [무너지는 보안 방파제]
  • 50만원 호텔 케이크 vs 6만원대 패딩...상권도 양극화 뚜렷[두 얼굴의 연말 물가]
  • 지방선거 이기는 힘은 결국 ‘민생’ [권력의 계절③]
  • 삼성전자, 사업 ‘옥석 고르기’ 본격화… M&A도 시동거나
  • 오늘의 상승종목

  • 12.08 11:53 실시간

실시간 암호화폐 시세

  • 종목
  • 현재가(원)
  • 변동률
    • 비트코인
    • 136,090,000
    • +1.62%
    • 이더리움
    • 4,630,000
    • +1.47%
    • 비트코인 캐시
    • 900,500
    • +3.21%
    • 리플
    • 3,094
    • +1.24%
    • 솔라나
    • 199,800
    • +0.3%
    • 에이다
    • 632
    • +1.28%
    • 트론
    • 429
    • -0.23%
    • 스텔라루멘
    • 360
    • +0.28%
    • 비트코인에스브이
    • 30,090
    • -1.34%
    • 체인링크
    • 20,730
    • -0.53%
    • 샌드박스
    • 209
    • -2.79%
* 24시간 변동률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