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 홈쇼핑 사용자 주문 1위 품목은?… '패션의류ㆍ잡화'

입력 2015-05-21 15:51

  • 가장작게

  • 작게

  • 기본

  • 크게

  • 가장크게

(표=버즈니)

모바일 홈쇼핑 사용자들이 패션의류ㆍ잡화 상품을 가장 많이 주문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21일 버즈니에 따르면 이 회사가 운영 중인 모바일 홈쇼핑 '홈쇼핑모아'에서 가장 많이 주문하는 것은 ‘패션의류ㆍ잡화’로, 30.4%를 기록했다. 이어 ‘생활용품ㆍ주방용품’(27.7%), '화장품'(16.8%) 순으로 조사됐다.

이중 만족도가 가장 높은 상품군은 ‘생활용품ㆍ주방용품’(29.4%)이었고, 이어 '화장품'(22.6%),'패션의류/잡화’(20.4%) 순이었다. 최근 가짜 백수오 논란이 있는 ‘식품ㆍ건강보조식품’ 카테고리는 12%를 기록했다.

또한 전체 이용자의 65.7%가 ‘작년보다 모바일 홈쇼핑을 더 자주 이용하고 있다’고 답했고, 특히 모바일 홈쇼핑 주 이용 층인 20대(71.6%), 30대(68.1%), 40대(64.2%)에서 이용 빈도 증가 응답 비율이 높았다.

모바일 홈쇼핑만의 장점으로는 ‘추가 할인 등 다양한 혜택’(41.3%)이 가장 많았고, 이어 ‘언제 어디서나 홈쇼핑을 이용 가능’(37.4%), ‘방송 알람 설정 등의 기능으로 계획적인 쇼핑 가능’(16%) 순이었다.

버즈니 김용문 전략이사는 “국내 6대 홈쇼핑사가 모바일 고객을 잡기 위해 추가할인 등 다양한 혜택을 제공하고 있고, 추가 할인 혜택 등의 이점이 모바일 홈쇼핑 이용자 증가에 큰 영향을 미치고 있다”며 “이번 조사 결과 연령대별 선호하는 상품군이 다른 만큼 홈쇼핑모아에서 국내 6대 홈쇼핑사의 다양한 상품을 더욱 편리하게 쇼핑할 수 있도록 지속해서 검색 서비스를 강화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 뉴스

  • 쯔양·닥터프렌즈·닥터딩요와 함께하는 국내 최초 계란 축제 '에그테크코리아 2025' 개최
  • 계주와 곗돈…계를 아시나요 [해시태그]
  • '오라클 쇼크' 강타…AI 거품론 재점화
  • 코스피, 하루 만에 4000선 붕괴…오라클 쇼크에 변동성 확대
  • 단독 아모제푸드, 연간 250만 찾는 ‘잠실야구장 F&B 운영권’ 또 따냈다
  • 서울 여의도역 신안산선 공사장서 7명 매몰⋯1명 심정지
  • 용산·성동·광진⋯서울 주요 지역 아파트 가격 상승세 여전
  • 순혈주의 깬 '외국인 수장'…정의선, 미래車 전환 승부수
  • 오늘의 상승종목

  • 12.18 장종료

실시간 암호화폐 시세

  • 종목
  • 현재가(원)
  • 변동률
    • 비트코인
    • 129,250,000
    • -0.24%
    • 이더리움
    • 4,226,000
    • -3.76%
    • 비트코인 캐시
    • 792,000
    • -2.58%
    • 리플
    • 2,740
    • -4.43%
    • 솔라나
    • 183,000
    • -4.19%
    • 에이다
    • 539
    • -5.27%
    • 트론
    • 413
    • -0.72%
    • 스텔라루멘
    • 311
    • -4.6%
    • 비트코인에스브이
    • 25,760
    • -6.22%
    • 체인링크
    • 18,130
    • -4.78%
    • 샌드박스
    • 170
    • -5.56%
* 24시간 변동률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