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 공기청정기, 전년 동기대비 150% 판매 증가

입력 2014-12-10 11: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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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몽블랑’ 판매 비중 절반으로 성장 견인

▲LG전자 공기청정기 '몽블랑' 제품과 에어워셔 '롤리폴리' 제품이 판매 호조다. 모델이 LG전자 공기청정기 '몽블랑'과 에어워셔 '롤리폴리' 제품 옆에서 포즈를 취하고 있다. (사진=LG전자)

LG전자 공기가전 제품들이 겨울 성수기를 맞아 판매 호조를 보이고 있다.

LG전자는 지난달부터 이달 초까지 LG전자 공기청정기 판매가 전년 동기 대비 150% 증가했다고 10일 밝혔다. 지난해 겨울에 이어 올해도 미세먼지 유입이 잦을 것이라는 기상예보와 공기가전에 대한 소비자 관심이 커지면서 판매가 늘었다.

특히 LG전자가 지난 3월 출시한 원형디자인의 ‘몽블랑’ 공기청정기는 이달 들어 LG공기청정기 판매량의 절반에 육박하고 있다. ‘몽블랑’ 공기청정기는 사각형에서 벗어난 혁신적 원형 디자인은 물론 강력한 필터성능을 구현하는 것이 특징이다. 제품 판매 호조에 힘입어 LG전자는 지난 10월 ‘몽블랑 프리미엄’ 제품의 대중화 모델을 20만원대 후반~30만원대 초반까지 다양한 가격대로 추가 출시하며 국내 공기청정기 시장 공략을 강화하고 있다.

LG전자는 지난달 긴 원통형 디자인의 ‘알프스’ 공기청정기도 새롭게 선보이며 프리미엄 공기청정기 시장을 지속 공략하고 있다. 에어워셔 제품에서는 LG전자 ‘롤리폴리’가 인기를 끌고 있다. 지난달 출시한 이 제품은 지속적으로 판매가 늘면서 LG전자 에어워셔 11월 전체 판매 수량의 20% 이상을 달성했다.

이 제품은 제품 상단에 급수구를 채택, 한 손으로 간편하게 물을 채울 수 있다. 오뚝이 모양을 닮은 부드러운 곡선 디자인과 제품 상단에 은은한 LED조명등까지 적용해 디자인을 차별화했다.

LG전자 김제훈 한국AS(에어 솔루션)마케팅FD(영업)담당은 “공기가전 본연의 기능은 물론 LG전자만의 차별화 한 디자인을 채택한 공기가전들의 인기에 힘입어 프리미엄 공기가전 시장을 지속 공략하겠다”고 강조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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