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ㆍLG전자, ‘ISE 2022’서 상업용 디스플레이 신제품 선봬

입력 2022-05-10 11: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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삼성, 마이크로 LED ‘더 월’ 등 공개
ISE2022서 신제품 소개 및 수주활동
LG 올레드, 디스플레이의 미래 제시
병원ㆍ호텔 등 혁신 솔루션도 소개

▲삼성전자가 ISE 2022에서 상업용 디스플레이 신제품 2022년형 마이크로 LED '더 월'을 선보이고 있다. (사진제공=삼성전자)
▲삼성전자가 ISE 2022에서 상업용 디스플레이 신제품 2022년형 마이크로 LED '더 월'을 선보이고 있다. (사진제공=삼성전자)

삼성전자와 LG전자가 유럽 최대 디스플레이 전시회 ‘ISE 2022’에 참가해 상업용 디스플레이 신제품을 대거 선보인다.

삼성전자는 ISE 2022에서 더 월ㆍ더 월 올인원ㆍ삼성 프로 플립 등을 공개하고 본격적인 수주 활동 및 판매에 돌입한다고 10일 밝혔다. ISE 2022는 이날부터 13일(현지시간)까지 스페인 바르셀로나에서 개최된다.

삼성전자는 이곳에 1728㎡(약 522평) 규모의 공간에 상업용 마이크로 LED 디스플레이 ‘더 월’(The Wall)을 중심으로 전시장을 구성한다.

진화한 ‘더 월’부터 스마트한 ‘삼성 플립 프로’까지

▲ISE 2022 전시장에 걸린 상업용 디스플레이 신제품 마이크로 LED '더 월 올인원'

 (사진제공=삼성전자)
▲ISE 2022 전시장에 걸린 상업용 디스플레이 신제품 마이크로 LED '더 월 올인원' (사진제공=삼성전자)

이번 전시회에서 삼성전자는 ‘2022년형 더 월’(모델명: IWB)을 처음 공개한다. 이 제품은 기존 대비 약 43%(LED 면적 기준) 이상 조밀해진 초미세 픽셀 피치(0.63mm)와 초저반사 필름을 새로 적용해 더욱 완벽한 블랙과 계조 표현을 자랑한다.

또 20비트 마이크로 인공지능(AI) 프로세서를 적용해 업계 최고 수준의 명암비와 블랙 디테일을 구현한다. 화면을 4개로 나누는 멀티뷰 기능과 △120Hz 고주사율 △사용자 맞춤형 해상도 △HDR10ㆍHDR10+ㆍLED HDR 기술 등을 지원한다.

이 제품은 16:9 비율의 55형 캐비닛 단위로 제공 가능해 필요에 따라 32:9 비율로 설치하는 등 다양한 비율과 크기로 조합할 수 있다.

디자인과 설치 간편성을 대폭 강화한 더 월의 새로운 라인업인 ‘더 월 올인원’(모델명: IAB)도 첫선을 보인다. 이번 신제품은 16:9 비율의 총 3개 모델(146형 4Kㆍ2K, 110형 2K)로 출시되며 미리 제작된 프레임 키트와 일체형 스크린을 함께 제공해 벽에 걸기만 하면 되는 초간편 일체형 제품이다.

디지털 교육 환경에 최적화된 2022년형 ‘삼성 플립 프로’(모델명: WMB)도 공개한다. 삼성 플립 프로는 75형ㆍ85형 터치 디스플레이로 △최대 65W까지 충전되는 USB C타입 지원 △휴대폰ㆍ탭ㆍ노트북 등 50개의 IT기기를 동시에 무선으로 연결할 수 있는 스마트뷰+(SmartView+) 기능 △최대 20명까지 동시 필기 지원 등을 제공한다.

하혜승 삼성전자 영상디스플레이사업부 부사장은 “ISE 2022를 통해 현존 최고의 상업용 디스플레이인 더 월의 진화를 새롭게 선보였다”며 “앞으로도 고객이 원하는 다양한 상업용 디스플레이 플랫폼 개발과 기술 혁신을 통해 시장 리더십을 강화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투명 올레드 등 미래 청사진 그리는 LG전자

▲모듈러(Modular) 방식으로 이어 붙여 대화면을 구현한 LG LED 사이니지를 소개하는 모습 (사진제공=LG전자)
▲모듈러(Modular) 방식으로 이어 붙여 대화면을 구현한 LG LED 사이니지를 소개하는 모습 (사진제공=LG전자)

LG전자도 가정, 기업, 병원, 학교, 매장 등 마치 실제 공간처럼 꾸며진 1184제곱미터(㎡) 규모 전시관을 마련하고 신제품을 선보인다.

관람객들은 각 공간 콘셉트에 맞춰 투명 올레드, 마이크로 LED 등 차세대 디스플레이부터 올인원 스크린 LG 원퀵, 셀프 주문 LG 키오스크, 호텔ㆍ병원 솔루션에 이르는 혁신 제품을 집중 체험할 수 있다.

특히 부스 안쪽에 투명 올레드 자동문을 설치하는 등 올레드 기술 리더십을 기반으로 한 미래 공간의 청사진을 제시한다.

또 다양한 공간에서 활용 가능한 LED 사이니지 라인업도 공개한다. LED 사이니지는 모듈러(Modular) 방식으로 캐비닛(LED 사이니지 기본 구성단위)을 이어 붙이면 원하는 공간에 원하는 크기의 화면을 구현할 수 있다.

LG전자는 4K 136형 마이크로 LED 디스플레이 ‘LG 매그니트’(MAGNIT)도 배치하고 프리미엄 오디오 브랜드 뱅앤올룹슨(Bang & Olufsen)의 스피커와 함께 홈 시네마 공간을 연출했다.

LG전자는 LG 원퀵 등을 통해 사람들이 일하고, 배우고, 소통하는 공간의 경계가 사라지는 추세에 맞춘 다양한 혁신 솔루션도 소개한다.

이 외에도 LG전자는 호텔ㆍ병원용 사이니지 라인업과 원격진료, 통합관제 등 다양한 솔루션도 함께 선보인다. 원격진료 솔루션은 클라우드 기반으로 병력, 입ㆍ퇴원기록 등 정보를 기록한 전자의무기록(EMR)이나 병원정보시스템(HIS)처럼 개별 병원이 구축하고 있는 시스템과도 간편하게 연동할 수 있다.

백기문 LG전자 ID사업부장 전무는 “비즈니스 공간뿐 아니라 일상 저변에서 활용할 수 있는 다양한 솔루션을 제시하며 상업용 디스플레이 분야 리더십을 공고히 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136형 마이크로 LED 디스플레이 LG 매그니트(MAGNIT)와 프리미엄 오디오 브랜드 뱅앤올룹슨의 프리미엄 스피커로 연출한 홈 시네마 전시존 (사진제공=LG전자)
▲136형 마이크로 LED 디스플레이 LG 매그니트(MAGNIT)와 프리미엄 오디오 브랜드 뱅앤올룹슨의 프리미엄 스피커로 연출한 홈 시네마 전시존 (사진제공=LG전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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