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제과, ‘ABC초콜릿’과 쿠키의 만남…‘ABC초코쿠키’ 출시

입력 2019-04-25 16:42
  • 가장작게

  • 작게

  • 기본

  • 크게

  • 가장크게

“테스트 판매서 하루 만에 1억 매출 올리며 히트 예감”

롯데제과가 미니 초콜릿 ‘ABC초콜릿’을 쿠키와 결합시킨 ‘ABC초코쿠키’를 선보였다.

‘ABC초코쿠키’는 ‘ABC초콜릿’과 바둑알 만한 크기의 카카오 쿠키가 붙어 있다. 템퍼링 공정을 거친 부드러운 ‘ABC초콜릿’의 맛이 그대로 느껴지면서도 입안에서 쿠키의 맛과 섞여, 맛의 조화를 이루며 새로운 맛을 낸다. 단맛을 좋아하지 않는 사람도 쉽게 즐길 수 있을 정도의 ‘적당한 단맛’이 ‘ABC초코쿠키’의 가장 큰 특징이다.

‘ABC초코쿠키’는 출시 전 500여명을 대상으로 한 소비자 시식 테스트에서 큰 호응을 얻어, 롯데제과 내부적으로 기대를 모았다. 업계에 따르면 맛, 식감, 구입 의향 등의 항목을 보는 시식 평가에서 통상 10점 만점에 8.2점 이상이면 제품화를 진행한다.

9점 이상이면 호응도가 높다고 판단하는데, ‘ABC초코쿠키’는 10점 만점에 9.6점을 획득, 5년 내 출시한 신제품 중 최고 점수를 기록했다. 특정 유통채널에서 실시한 테스트 판매에서는 하루 만에 약 1억 원의 매출을 올린 바 있다.

롯데제과는 ‘ABC초코쿠키’의 연 목표 매출액을 100억 원으로 설정, 적극적인 마케팅 활동을 펼치며 판매처를 확대해나갈 계획이다.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 뉴스

  • 법정상속분 ‘유류분’ 47년만에 손질 불가피…헌재, 입법 개선 명령
  • "뉴진스 멤버들 전화해 20분간 울었다"…민희진 기자회견, 억울함 호소
  • 2024 호텔 망고빙수 가격 총 정리 [그래픽 스토리]
  • "KB금융, 홍콩 ELS 보상 비용 8630억…비용 제외 시 호실적"
  • "아일릿, 뉴진스 '이미지' 베꼈다?"…민희진 이례적 주장, 업계 판단 어떨까 [이슈크래커]
  • "한 달 구독료=커피 한 잔 가격이라더니"…구독플레이션에 고객만 '봉' 되나 [이슈크래커]
  • 육아휴직하면 끝?…남은 직원들 확실한 보상ㆍ배려해야 [인구절벽 정책제언 ③-1]
  • "8000원에 입장했더니 1500만 원 혜택"…프로야구 기념구 이모저모 [이슈크래커]
  • 오늘의 상승종목

  • 04.26 09:06 실시간

실시간 암호화폐 시세

  • 종목
  • 현재가(원)
  • 변동률
    • 비트코인
    • 92,737,000
    • -0.61%
    • 이더리움
    • 4,536,000
    • -0.46%
    • 비트코인 캐시
    • 688,500
    • -1.36%
    • 리플
    • 758
    • -1.17%
    • 솔라나
    • 208,400
    • -2.93%
    • 에이다
    • 677
    • -2.17%
    • 이오스
    • 1,210
    • +1.09%
    • 트론
    • 169
    • +3.05%
    • 스텔라루멘
    • 164
    • -1.2%
    • 비트코인에스브이
    • 96,000
    • -3.03%
    • 체인링크
    • 20,980
    • -0.8%
    • 샌드박스
    • 667
    • -0.89%
* 24시간 변동률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