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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대모비스, 9월부터 상용차에 '첨단 자율주행 센서' 공급

자체 기술로 개발한 전방 레이더ㆍ카메라 센서…"첨단부품 수주 확대할 것"

▲현대모비스 연구원이 영상인식 알고리즘을 국내 최초로 국산화 적용한 독자 센서를 상용 테스트카에서 시험하고 있다. (사진제공=현대모비스)
▲현대모비스 연구원이 영상인식 알고리즘을 국내 최초로 국산화 적용한 독자 센서를 상용 테스트카에서 시험하고 있다. (사진제공=현대모비스)

현대모비스가 첨단운전자 지원시스템 등 자율주행에 필수적인 최첨단 센서를 상용차에도 공급한다.

현대모비스는 자체 기술로 독자 개발한 중거리 전방 레이더와 전방 카메라 센서를 국내 상용차에 오는 9월부터 공급한다고 13일 밝혔다.

트럭 등 국내에서 생산되는 상용차에 첨단 센서가 갖춰지는 건 이번이 처음이다.

이 레이더와 카메라 센서는 모두 주요 하드웨어와 핵심 알고리즘을 현대모비스가 자체 개발했다.

현대모비스는 향후 세계 시장에서 독자 기술을 바탕으로 첨단부품 수주를 확대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현대모비스가 공급하는 독자 센서는 레이더와 카메라 센서 간 데이터 융합으로 전방충돌방지 보조(FCA) 기능을 구현한다.

앞차와의 적정 거리를 계산해 위험 상황에서 자동으로 속도를 줄여주는 기술이다.

이러한 첨단 기술로 대형 추돌 사고 예방 등 상용차의 안전을 강화하고, 국산 상용차의 본격적인 첨단화를 앞당겼다는 점에서 의미가 있다고 사 측은 설명했다.

현대모비스는 이러한 독자 센서 개발로 세계적으로 강화 추세인 상용차 안전규제에 선제적으로 대응할 계획이다.

초고속 통신(5G) 기반의 차량제어 기술과 연계해 물류 분야의 4차 산업혁명을 견인할 '무인 화물 트럭' 등 차세대 물류 운송시스템에 필요한 기술을 확보해 나간다는 전략이다.

현대모비스 차량부품영업사업부장 이성훈 상무는 “승용뿐만 아니라 상용 부문에서도 안전편의 기술과 첨단자율주행시스템 개발에 본격적으로 나서고 있다”며 “기술 내재화를 통해 신뢰성과 가격을 모두 만족하게 하는 전략으로 글로벌 상용차 수주 경쟁력을 강화할 것”이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 이투데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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