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아차 e스포츠 마케팅 본격화…1.5억 유럽 LOL 유저 사로잡는다

입력 2019-01-13 10:01
  • 가장작게

  • 작게

  • 기본

  • 크게

  • 가장크게

글로벌 인기 게임 통해 인지도 제고, 車부문 메인 스폰서십 획득

▲기아차가 리그오브레전드 유럽리그 후원을 통해 본격적인 e스포츠 마케팅에 나선다. (사진제공=기아차)
▲기아차가 리그오브레전드 유럽리그 후원을 통해 본격적인 e스포츠 마케팅에 나선다. (사진제공=기아차)

기아자동차가 국내 완성차 업체 최초로 ‘리그 오브 레전드(League of Legends, 이하 롤(LOL))’ 후원에 나선다. 월 평균 1억5000만 명이 즐기는 게임을 대상으로 글로벌 인지도 제고에 나선다는 계획이다.

기아차는 ‘리그 오브 레전드' 제작사인 라이엇 게임즈(Riot Games)와 본격적인 협업에 돌입했다고 13일 밝혔다. 스폰서십 체결을 통해 ‘2019 롤(LOL) 유럽 리그’의 자동차 부문 독점 메인 스폰서 타이틀을 획득하게 됐다.

‘롤(LOL) 유럽 리그’는 봄과 여름 두 시즌에 걸쳐 10개의 팀이 총 240번의 경기를 치른다. 메인 스폰서는 △중계방송 로고 노출 △시즌 별 경기 관람 입장권 △결승전이 열리는 경기장 내 홍보 부스 운영 등의 권리를 갖게 된다.

기아차는 그간 이어온 스포츠 후원의 경험을 살리는 한편, 주요 향유 고객과 수용 채널이 상이한 e-스포츠 부분에서의 후원을 통해 10대부터 30대에 이르는 젊은 고객들과 친밀도를 높인다는 계획이다.

롤(LOL)은 매월 1억5000만 명이 즐기는 세계에서 가장 인기 있는 게임 중의 하나다. 14개의 리그가 매년 성황리에 운영 중인데, 그 가운데 유럽 리그는 작년 한 해에만 8100만 명의 e-스포츠 팬들이 시청했다. 롤(LOL) 리그 중에서도 규모가 가장 큰 리그로 꼽힌다.

기아차 관계자는 “기아자동차가 다년간 쌓아온 스포츠 후원 경험을 바탕으로 e-스포츠 후원에도 새롭게 나서게 됐다”라며 “리그 오브 레전드 유럽 리그 후원을 통해 전 세계 젊은 세대들에게 기아자동차 브랜드를 알리고 소통할 수 있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출처=LOL e스포츠)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 뉴스

  • 또 담배…근무 중 자리 비움 몇 분까지 이해 가능한가요 [데이터클립]
  • 일본은행, 엔저에도 금리 동결…엔ㆍ달러 156엔 돌파
  • '신인왕' 정조준 황준서, 한화 5연패 탈출의 열쇠될까 [프로야구 26일 경기 일정]
  • 민희진 "하이브, 사람 이렇게 담그는구나…날 살린 건 뉴진스"
  • 연이은 악수에 '와르르' 무너진 황선홍호…정몽규 4선 연임 '빨간불'
  • [컬처콕] "뉴진스 아류" 저격 받은 아일릿, 낯 뜨거운 실력에도 차트 뚫은 이유
  • 2024 호텔 망고빙수 가격 총 정리 [그래픽 스토리]
  • "KB금융, 홍콩 ELS 보상 비용 8630억…비용 제외 시 호실적"
  • 오늘의 상승종목

  • 04.26 장종료

실시간 암호화폐 시세

  • 종목
  • 현재가(원)
  • 변동률
    • 비트코인
    • 92,168,000
    • -0.25%
    • 이더리움
    • 4,492,000
    • -0.84%
    • 비트코인 캐시
    • 682,000
    • -1.02%
    • 리플
    • 760
    • +0.8%
    • 솔라나
    • 205,900
    • -2.46%
    • 에이다
    • 674
    • -1.17%
    • 이오스
    • 1,168
    • -6.34%
    • 트론
    • 167
    • +1.21%
    • 스텔라루멘
    • 163
    • -0.61%
    • 비트코인에스브이
    • 93,900
    • -2.69%
    • 체인링크
    • 21,250
    • +0.14%
    • 샌드박스
    • 659
    • -0.3%
* 24시간 변동률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