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주요 기사 바로가기

아마존 클라우드 'AWS' 서버 장애 발생…쿠팡·배달의민족·업비트·KBS·야놀자·왓챠 등 접속 오류

(출처=배달의 민족 앱 캡처)
(출처=배달의 민족 앱 캡처)

아마존 클라우드 서비스인 'AWS' 서버가 장애를 일으켜 쿠팡, 배달의 민족, KBS, 업비트, 야놀자, 나이키, 리디북스, 넥슨, 왓챠 등 사이트가 접속이 이뤄지지 않고 있다.

21일 업계에 따르면 AWS의 EC2(Elastic Compute Cloud) 관련 한국 네트워크 서버를 사용하는 웹사이트가 접속이 이뤄지지 않고 있으며, 관련 앱들도 사용이 불가능한 상황이다.

이에 쿠팡, 배달의민족, KBS, 업비트, 야놀자, 나이키, 리디북스, 넥슨, 왓챠 등 사이트 이용자들은 홈페이지 접속 뿐만 아니라 관련 앱들도 이용이 불가능해 불편함을 호소하고 있다.

특히 배달의 민족은 앱 접속 시 "한국 아마존 서버 장애로 인해 배달의 민족 서비스도 영향을 받고 있다"며 "아마존 측과 같이 대응해 빠른 복구를 위해 노력 중이다. 불편을 끼쳐 드려 죄송하다"고 설명했다.

한편, 네티즌들은 "현재 AWS 서울만 먹통이라고 합니다", "한국 리전 AWS 문제로 AWS 쓰는 서비스들 다 먹통됨. 쿠팡, 리디북스, 넥슨, 배민 등", "카카오게임도 일부 접속이 안되네요. 금방 복구 되려나요?" 등 반응을 보였다.

(출처=KBS 홈페이지)
(출처=KBS 홈페이지)

<저작권자 ⓒ 이투데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오늘의 상승 종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