르노삼성, 마케팅인사이트 고객만족 조사서 1위

입력 2014-09-29 09:43

  • 가장작게

  • 작게

  • 기본

  • 크게

  • 가장크게

품질부문은 2위에 올라

▲르노삼성의 정비소에서 고객이 차량을 점검받고 있다.(사진제공=르노삼성)
르노삼성자동차는 자동차 전문 리서치 회사 마케팅 인사이트의 ‘2014 자동차 품질 및 고객만족’ 조사에서 고객만족도 부문 3개 항목 모두 1위를 차지했다고 29일 밝혔다.

이번 조사는 차량 보유 소비자를 대상으로 7월 한 달 동안 온라인을 통해 이뤄졌다. 조사 부문은 고객만족 분야에서는 △판매서비스만족도 △제품만족도 △애프터서비스(A/S)만족도를 진행했고 자동차 품질 분야에서는 △초기품질문제점수 △내구품질문제점수 △품질스트레스경험수를 조사했다.

이 중 르노삼성은 △판매서비스만족도 △제품만족도 △A/S만족도 등 3개 항목 모두 1위를 석권했다. 특히 판매서비스만족도는 13년 연속 1위를 차지했다.

르노삼성은 내구품질문제점수, 품질스트레스경험수 부문에서는 각각 2위를 차지해 자동차 품질 분야에서도 국내 완성차 중 상위권에 올랐다.

마케팅 인사이트는 자동차 전문 리서치 회사로 2002년부터 매년 7월 자동차 관련 품질에 대한 기획조사를 진행해왔다. 기획조사 표본 규모는 10만여명으로 이를 바탕으로 ‘한국자동차 품질백서’를 발간하고 있다.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 뉴스

  • 쯔양·닥터프렌즈·닥터딩요와 함께하는 국내 최초 계란 축제 '에그테크코리아 2025' 개최
  • "가족 계정 쫓아내더니"⋯넷플릭스, '인수전' 이후 가격 올릴까? [이슈크래커]
  • 단독 한수원 짓누른 '태양광 숙제'…전기료 상승 이유 있었다
  • 구스다운인 줄 알았더니…"또 속았다" 엉터리 패딩들
  • 박나래 '주사 이모' 논란에...함익병 "명백한 불법"
  • 오픈AI "거품 아니다" 반박…외신은 "성과가 없다" 저격
  • 경찰, '대규모 개인정보 유출' 쿠팡 본사 압수수색
  • 한국 대형마트엔 유독 왜 ‘갈색 계란’이 많을까 [에그리씽]
  • 오늘의 상승종목

  • 12.09 장종료

실시간 암호화폐 시세

  • 종목
  • 현재가(원)
  • 변동률
    • 비트코인
    • 138,882,000
    • +3.53%
    • 이더리움
    • 4,981,000
    • +7.51%
    • 비트코인 캐시
    • 862,000
    • -0.52%
    • 리플
    • 3,181
    • +3.01%
    • 솔라나
    • 211,600
    • +4.8%
    • 에이다
    • 707
    • +8.77%
    • 트론
    • 416
    • -1.65%
    • 스텔라루멘
    • 377
    • +4.72%
    • 비트코인에스브이
    • 30,620
    • +2.34%
    • 체인링크
    • 21,910
    • +7.09%
    • 샌드박스
    • 218
    • +3.81%
* 24시간 변동률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