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제공=BGF리테일)
CU가 ‘화끈하게 매운 자이언트 떡볶이’에 이어 ‘눈물나게 매운 자떡라볶이’<사진>를 새롭게 선보인다. ‘자이언트 떡볶이’와 ‘볶음라면’을 함께 조리하는 모디슈머들의 레시피를 반영한 것.
CU가 지난 3월 PB간편식으로 출시한 ‘자이언트 떡볶이’는 지난달 기준 냉장간편식 카테고리에서 매출 30% 이상을 차지하며 압도적인 1위를 기록하고 있다. BGF리테일은 모디슈머 열풍으로 ‘자이언트 떡볶이’와 ‘볶음라면’ 등을 함께 조리하는 레시피가 페이스북ㆍ유투브 등 SNS 채널을 통해 인기를 끈 덕으로 해석했다.
이에 따라 새로 나온 ‘자떡라볶이’는 기존 떡볶이에 생면이 함께 들어갔다. 소스 역시 기존 ‘자이언트 떡볶이’보다 더욱 매콤한 특제 고추장소스를 개발해, 한 단계 높은 매운맛을 원하는 10~20대 젊은 남녀 고객을 겨냥했다.
‘자떡라볶이’를 기획한 BGF리테일 건강식품팀 권용민 MD는 “이번 ‘자떡라볶이’는 모디슈머들의 아이디어를 적극 활용해 기존 제품을 새롭게 상품화한 첫 번째 사례”라고 말했다.
신제품 ‘자떡라볶이’는 300g 기준 2500원이다. CU는 출시를 기념해 이달 21일부터 다음달 10일까지 ‘라면 쏘옥 치즈’와 함께 구매하면 400원을 할인해 주는 이벤트를 진행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