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양대학교 글로벌기업가센터는 25일 오후 6시부터 강남구 D.CAMP(은행권청년창업재단 기업가정신센터)에서 최신 트렌드 정보를 활용한 비즈니스모델 창출을 위한 ‘제19회 한양기업가포럼 & 멘토링 카페 5색 5감 Startup Talk! Talk’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포럼은 스타트업과 중소벤처기업에게 웨어러블(Wearable) 디바이스 등 최신 트렌드 정보를 제공하고 유망 스타트업의 투자유치 기회와 엔젤투자자-성공 CEO와의 네트워크 확대 및 협업창출의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고 학교 측은 설명했다.
1부 특별강연에는 이나리 은행권청년창업재단 기업가정신센터장의 강연이 있을 예정이며, 이어 개별 네트워킹 시간을 갖는다. 2부 '멘토링 카페' 시간에는 토크쇼, 공개방송, 멘토링, 세미나 등 다양한 행사가 마련됐다.
멘토링 카페에 연사로 참여하는 한양 스타트업 3인방인 김동환 백패커 대표, 임준원 내일비 대표, 신혜성 와디즈 대표의 토크쇼와 송현 인베스트먼트에서 준비한 우수 스타트업 3개社의 비공개 IR(Investor Relations) 강연 등이 준비돼 있다.
스타트업, 예비창업자를 위해 쿨리지코너 인베스트먼트와 친구맺기 멘토링 시간도 예정돼 있다. 스타트업 관련 인기 팟캐스트인 '쫄투'(쫄지말고 투자하라)는 이날 특별히 한양대 특집으로 녹화를 진행하며, 예비창업자와 스타트업을 위한 벤처투자에 관한 정보를 공유할 계획이다. 마지막으로 웨어러블 스마트 디바이스를 통한 새로운 수익모델 창출과 사례들을 토론형식의 소규모 세미나로 마련했다.
글로벌기업가센터 구태용 교수는 “선배 CEO들의 경영 노하우를 후배 CEO들이 전수받아 자신만의 노하우를 창출하는 자리를 자주 마련할 계획”이라며, “오늘 참석한 많은 멘티들이 멘토링 카페를 통해 선배 CEO가 된 뒤 멘토로 후배 사장들과 만날 수 있기를 기원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