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스매치 뜻

최근 미스매치 뜻이 화제에 올랐다.
두산백과에 따르면 미스매치는 빌리는 자금과 운용하는 자금의 만기가 서로 달라 발생하는 기간이 서로 불일치하는 것을 뜻하는 경제 용어다.
1997년 한국이 외환위기를 맞아 국제통화기금(IMF) 체제하에 놓이게 된 주요 원인 중 하나다. 은행권에서는 자금을 단기로 빌려 장기로 운용하는 경우가 많은데, 흐르는 자금의 기간이 서로 일치하지 않는 것을 미스매치라고 한다.
한국의 경우, 과거 종합금융회사들을 중심으로 한 금융기관들이 해외 금융기관에서 1년 미만 또는 1∼3개월의 단기자금을 빌려온 뒤, 기업들에 이 자금을 1년 이상, 길게는 10년까지 장기 대출을 해주다가 외환위기가 발생하자 이 미스매치로 인해 심각한 유동성 위기에 빠진 적이 있다. 외환 자산과 부채가 규모나 만기면에서 균형을 이루지 못하는 상태를 일컫는다.
한편 영어로 미스매치(mismatch)는 사람 또는 사물간의 부조화, 어울리지 않는 조합을 말한다. 또 중소기업 인력난을 설명할 때 구직자와 구인기업간의 기대 조건이 상당히 차이가 난다는 상황을 설명하는 시사용어이기도 하다.
미스매치 뜻을 접한 네티즌들은 "미스매치 뜻, 경제용어였다니" "미스매치 뜻, IMF 원인 중 하나였구나" "미스매치 뜻, 이렇게 뜻이 다양하다니. 난 왜 몰랐지?" 등의 반응을 보였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