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투데이 광고대상]동상, 동부금융 "행복 키우는 금융에 공감"

입력 2013-11-22 11:08
  • 가장작게

  • 작게

  • 기본

  • 크게

  • 가장크게

김주성 동부브랜드팀

▲김주성 동부 브랜드팀.
‘동부금융네트워크’는 동부화재, 동부생명, 동부증권, 동부자산운용, 동부저축은행, 동부캐피탈 등 동부 6개 금융계열사의 통합 브랜드입니다.

동부금융네트워크 광고 캠페인의 목적은 동부의 6개 금융계열사의 통합적 이미지를 구축하고, 종합금융그룹으로서의 동부의 위상을 전달해 ‘신뢰할 수 있는 금융회사’임을 알리기 위함입니다.

동부금융네트워크 광고 캠페인은 ‘한 사람 한 사람을 위한 금융’이라는 메시지를 통해 종합금융그룹으로서의 위상은 물론, 동부 금융이 지향하는 ‘인간적이고 따뜻한 금융’이라는 브랜드 이미지까지 전달하고 있습니다.

크리에이티브 비주얼 측면에서는 고객 한 사람 한 사람 누구나 한 번쯤 경험해 봄직한 인생의 순간에서 모녀와 부자의 관계를 흑백사진 기법으로 표현해 마치 나의 금융 이야기처럼 공감할 수 있도록 했습니다.

또한 ‘고객 한 사람 한 사람의 행복을 지키고 키우기 위해 동부금융이 있습니다’라는 카피로 기존의 친근하고 따뜻한 브랜드 이미지에, ‘고객의 미래 행복을 준비하는 전문가’로서의 역할을 수행하고자 하는 금융 전문기업으로서의 가치를 더해 전달하고자 했습니다.

이러한 ‘톤 앤 매너(Tone&Manner)’로 꾸준하게 광고를 집행한 결과 동부금융네트워크만의 차별적 크리에이티브 개성을 가질 수 있게 되었습니다.

한 사람 한 사람을 위한 동부금융네트워크의 기업철학과 고객의 미래를 준비하는 전문 금융그룹의 이미지가 소비자들의 마음에 더 깊이 각인되는 광고였으면 좋겠습니다. 저희 캠페인을 높이 평가해 큰 상을 주신 것에 대해 감사드립니다.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 뉴스

  • 해외기업 '하도급 갑질' 꼬리 자른다 [하도급법 사각지대①]
  • '주말 소나기'에도 식지 않는 불볕더위…오후부터 자외선·오존 주의보
  • '엘롯라시코'에 팬들도 탈진…이틀 연속 9:8 '끝내기 혈투'
  • 아이돌 레시피와 초대형 상품…편의점 음식의 한계 어디까지?[Z탐사대]
  • 제니와 바이럴의 '황제'가 만났다…배스 타올만 두른 전말은? [솔드아웃]
  • 송다은 "승리 부탁으로 한 달 일하고 그만뒀는데…'버닝썬 여배우' 꼬리표 그만"
  • ’돌아온 외인’에 코스피도 간다…반도체·자동차 연이어 신고가 행진
  • ‘빚내서 집산다’ 영끌족 부활 조짐…5대 은행 보름 만에 가계대출 2조↑
  • 오늘의 상승종목

  • 06.14 장종료

실시간 암호화폐 시세

  • 종목
  • 현재가(원)
  • 변동률
    • 비트코인
    • 94,265,000
    • +0.58%
    • 이더리움
    • 5,124,000
    • +1.43%
    • 비트코인 캐시
    • 606,000
    • -0.49%
    • 리플
    • 692
    • -0.43%
    • 솔라나
    • 212,300
    • +3.06%
    • 에이다
    • 588
    • +0.51%
    • 이오스
    • 923
    • -1.49%
    • 트론
    • 165
    • +0.61%
    • 스텔라루멘
    • 141
    • +2.17%
    • 비트코인에스브이
    • 70,050
    • -0.92%
    • 체인링크
    • 21,400
    • +1.42%
    • 샌드박스
    • 543
    • -0.18%
* 24시간 변동률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