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눈 길서 BMW보다 빠른 신형 제네시스, 해외 고급차와 경쟁할 것”

입력 2013-10-24 17:3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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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대자동차는 24일 경기도 화성시 남양연구소에서 연말 출시 예정인 신형 제네시스 미디어 사전 설명회를 열었다. 사진은 신형 제네시스의 모습. 사진제공 현대자동차

현대자동차의 ‘신형 제네시스’가 언론에 첫 공개된 24일 경기도 화성의 남양연구소.

이날 현대차는 신형 제네시스의 다양한 첨단 성능을 소개했다. 그 중 신형 제네시스에 처음 장착된 전자식 상시 4륜구동(AWD) 시스템인 ‘에이치트랙(HTRAC)’의 성능을 소개하는 영상이 눈길을 끌었다. 영상에서 신형 제네시스는 BMW의 4륜 구동 ‘5시리즈’와 눈길에서 직선 주행을 펼쳤다. 결과는 신형 제네시스의 승.

김무성 현대차 상품성개발 담당 상무는 “BMW 5시리즈보다 가속 성능에서 유리했다”고 말했다. 김 상무는 “이외에 눈길 경사를 안정적으로 오르고 원할한 코너링이 가능하다”며 “4륜 구동이 갖춰야 할 모든 성능을 확보했다”고 강조했다.

신형 제네시스는 HTRAC의 성능을 시험하기 위해 스웨덴의 산악 눈길을 주행하는 등 다양한 주행시험을 거쳐 완성됐다.

HTRAC의 장점은 주행 조건에 따라 동력 성능을 자동으로 배분하는 데 있다. 통상 4륜 구동은 구동계가 추가돼 연비에서 불리하고 소음이 많이 발생하는 단점을 가지고 있다. 그러나 신형 제네시스는 4륜 구동이 필요없는 도심도로나 고속도로에서는 후륜에 구동력을 집중해 4륜으로 운행했을 때보다 1.3% 연비를 개선했다. 주행은 노멀모드와 스포츠모드 두 가지를 둬 경쟁사 제품과 차별화했다.

김 상무는 “노멀모드는 승차감 위주로 연비 로직과 핸들링 시의 주행 안정성을 추구했고, 스포츠모드는 가속감을 중심으로 튜닝하면서 후륜구동 특성을 부각했다”고 설명했다.

▲신형 제네시스의 우측면 모습. 사진제공 현대자동차
신형 제네시스의 디자인은 ‘플루이딕 스컬프처 2.0’으로, 향후 다른 차종으로 확대될 계획이다. 플루이딕 스컬프처 2.0은 부드러운 선과 강인한 외관을 조화시킨 현대차의 기존 디자인 철학을 한 단계 발전시킨 콘셉트다.

이날 실물 공개된 신형 제네시스의 전면은 웅장해 보이는 신규 헥사고날 그릴을 적용했다. 내부 디자인 역시 버튼이 큼직하고 한 데 모여 있어 북미시장을 염두해 둔 것처럼 보였다.

이병석 현대차 스타일링실 상무는 “신형 제네시스를 기점으로 해서 헥사고날 그릴을 확대 적용할 것”이라며 “다만 내년에 출시되는 LF쏘나타는 신형 제네시스와 기존 모델의 중간 개념의 보면 된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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