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TE-A 주 가입자, ‘TV광인 30대 강남 男’

입력 2013-08-13 13:59

  • 가장작게

  • 작게

  • 기본

  • 크게

  • 가장크게

초고속 무선 통신망 'LTE-A(어드밴스드)'에 가장 많이 가입한 고객층은 누구일까.

SK텔레콤은 지난 7월 한 달간 서울지역에서 모집된 갤럭시S4 LTE-A 1만6039명의 가입자를 분석한 결과, 최다 고객층은 서울 강남에 살고 있는 30대 남자인 것으로 조사됐다고 13일 밝혔다. 특히 이들은 TV(방송영상)을 가장 많이 이용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연령대별로 비교하면 30대 고객이 30.9%로 가장 많았고, 40대가 18.2%, 25~30세가 18.0%를 보이며 뒤를 이었다. 30대 고객의 주요 주소지는 강남구(9.4%), 송파구(7.8%), 강서구(5.9%) 순이었다.

가입고객 중 가장 높은 비율을 보인 30대의 데이터 사용패턴은 앱 마켓을 제외하고 방송·영상(31.0%)의 비중이 가장 높았으며, 웹서핑(15.1%), 음악(6.1%), SNS(5.2%) 등이 뒤를 이었다.

특히 30대는 다른 연령대와 비교해 웹서핑 비중은 높은 반면 SNS·모바일 메신저의 사용 비중은 낮은 것으로 나타나 '정보검색에 민감한 반면 사회적 네트워크에는 상대적으로 소흘한 특성'을 보였다.

한편 같은 기간 LTE-A고객의 데이터 사용량이 LTE 고객보다 많은 것으로 나타났다. LTE-A 가입고객과 갤럭시 S4 LTE 단말기 이용고객 1516명을 비교 분석한 결과, 데이터 사용량은 갤럭시S4 LTE-A 가입고객(평균 4.1GB)이 갤럭시S4 LTE 고객(평균 3.2,GB)보다 28% 포인트 이상 앞섰다.

LTE-A 고객들은 LTE 고객보다 스포츠(90.1% 증가), 방송·영상(40.3% 증가) 등 영상 관련 컨텐츠 소비량이 크게 늘어난 것으로 조사됐다. 반면 SNS(-4.2%)나 카카오톡 등 모바일 메신저(-3.3%) 사용량은 오히려 줄어드는 모습을 보였다.

윤원영 SK텔레콤 마케팅전략본부장은 "HD 품질의 방송을 구현하는 LTE-A 속도의 장점을 살릴 수 있는 스포츠, 방송·영상 등 컨텐츠에 고객들이 큰 반응을 보인다는 사실이 확인됐다"며 "안정되고 빠른 망 기반에 고품질의 컨텐츠를 소비하고자 하는 고객들의 수요에 맞춰 다양한 상품을 내놓겠다"라고 말했다.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 뉴스

  • 쯔양·닥터프렌즈·닥터딩요와 함께하는 국내 최초 계란 축제 '에그테크코리아 2025' 개최
  • 하다하다 야쿠자까지…보법 다른 일본 연프 '불량연애' [해시태그]
  • "빨간 종이통장 기억하시나요?"…126년 세월 담은 '우리1899'
  • 제약사 간 지분 교환 확산…자사주 소각 의무화 ‘주주가치 제고’ 취지 무색
  • 뉴욕증시, AI 경계론에 짓눌린 투심…나스닥 0.59%↓
  • 단독 사립대 ‘보이지 않는 구조조정’…20년간 47건 대학 통폐합
  • 넷플릭스 '흑백요리사2', 오늘(16일) 공개 시간은?
  • 2026 ‘숨 막히는 기술戰’⋯재계의 시선은 'AIㆍ수익성ㆍ로봇'
  • 오늘의 상승종목

  • 12.16 장종료

실시간 암호화폐 시세

  • 종목
  • 현재가(원)
  • 변동률
    • 비트코인
    • 130,619,000
    • +1.61%
    • 이더리움
    • 4,398,000
    • +0.02%
    • 비트코인 캐시
    • 818,000
    • +3.22%
    • 리플
    • 2,871
    • +1.56%
    • 솔라나
    • 191,400
    • +1.65%
    • 에이다
    • 577
    • +0.87%
    • 트론
    • 418
    • +0.48%
    • 스텔라루멘
    • 328
    • +0%
    • 비트코인에스브이
    • 27,770
    • +2.17%
    • 체인링크
    • 19,280
    • +1.47%
    • 샌드박스
    • 180
    • +1.69%
* 24시간 변동률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