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 곡면 ‘OLED TV’로 시장 출사표

입력 2013-06-27 11:2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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무결점 화소로 프리미엄 시장 공략, 현존 가장 진보한 스마트 TV로 평가

삼성전자가 곡면 형태의 새로운 콘셉트를 앞세워 OLED TV 시장에 본격 진출했다.

삼성전자는 27일 서울 서초동 삼성전자 서초사옥에서 열린 미디어데이 행사에서 55인치 커브드 OLED TV를 선보이고 ‘무결점 OLED TV’ 세계 시장 출시를 선언했다.

삼성전자는 완벽한 화질을 위해 OLED 디스플레이 화면에서 먼지 한 톨 크기의 화소(Pixel) 불량도 허용하지 않는 ‘Zero Pixel Defect(ZPD)’를 내세웠다.

이 제품은 최적의 곡률을 적용한 커브드 형상의 ‘타임리스 아레나’ 디자인을 적용하고 메탈 소재를 활용, 시간이 지나도 변치 않는 디자인 가치를 담았다.

특히 전 세계 어떤 TV업체도 적용한 적이 없는 삼성전자만의 특화된 기능들을 담았다. 두 개의 실시간 방송화면을 동시에 즐길 수 있는 ‘스마트 듀얼뷰’ 기능을 제공한다. 또 매년 성능과 기능을 업그레이드할 수 있는 ‘에볼루션 키트’도 적용했다.

삼성전자 영상디스플레이사업부 김현석 사업부장은 “소비자에게 가치를 제공할 수 있는 완벽한 커브드 OLED TV를 출시하겠다는 약속을 지키게 되어 기쁘다”며 “시간의 경계를 넘어 항상 최신의 성능을 제공하는 퓨처 프루프(Future Proof)를 소비자들에게 제공할 것”이라고 밝혔다.

이 제품은 27일부터 전국 주요 매장에서 판매하며 가격은 출고가 기준 1500만원이다.

한편, 삼성전자는 커브드 OLED TV와 함께 65 및 55인치 UHD TV ‘F9000’도 처음으로 선보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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