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린블루스' 정철연 작가, 코웨이 물성장 캠페인 재능기부

입력 2013-06-06 10:10

  • 가장작게

  • 작게

  • 기본

  • 크게

  • 가장크게

▲사진제공 코웨이
'마린블루스', '마조앤새디'의 작품으로 유명한 정철연 웹툰작가가 캐릭터를 만들어 국내 대표 정수기 업체인 코웨이에 기부했다.

6일 코웨이 관계자는 “코웨이가 진행 중인 우리 아이들의 좋은 물먹기 습관을 장려하는 '물성장 캠페인'에 뜻을 같이 하는 의미에서 정철연 작가가 무료로 캐릭터를 제작해 기부했다”고 밝혔다.

‘수(水)군 수(水)양'으로 이름 붙여진 '물성장 캠페인' 캐릭터는 물을 먹는 아이들의 모습을 형상화 한 것으로, 우리 아이들이 물에 대해 친숙하고 친근한 느낌을 갖게 해 자연스레 물먹는 습관을 가질 수 있도록 재미있게 표현했다.

코웨이는 캐릭터를 활용해 노트, 스티커, 포스트잍, 연필, 카드지갑 등 아이들이 평소에 자주 사용하는 학용품을 기프트 세트로 제작하여 학생들에게 나눠줄 계획이다.

정철연 작가는 "우리 아이들에게 건강한 물 습관을 만들어 줄 수 있으면 좋겠다는 마음으로 캐릭터를 만들어 기부했다"고 말했다.

이 캐릭터는 코웨이 홈페이지(www.coway.co.kr)에 접속해 무료로 사용할 수 있다.

한편, 코웨이는 우리 아이들의 물 음용량이 세계보건기구(WHO) 수분 섭취 권장량의 3분의 1 수준에도 미치지 못하고 있다는 최근 조사 결과에 착안해 건강한 물먹기 대국민 캠페인 ‘물성장 프로젝트’를 진행 중이다.


대표이사
서장원
이사구성
이사 9명 / 사외이사 6명
최근공시
[2025.12.12] 기타경영사항(자율공시) (배당기준일 변경 안내)
[2025.12.09] 최대주주등소유주식변동신고서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 뉴스

  • 쯔양·닥터프렌즈·닥터딩요와 함께하는 국내 최초 계란 축제 '에그테크코리아 2025' 개최
  • AI기술ㆍ인재 갖춘 印…글로벌 자본 몰린다 [넥스트 인디아 上-①]
  • 박나래, 외부 유튜브 채널서 입장 발표
  • 엇갈린 경제지표에 불확실성 커져…뉴욕증시 혼조 마감
  • 집값도 버거운데 전·월세까지…서울 주거비 부담 가중[한파보다 매서운 서민주거①]
  • SK가 쏟아 올린 150조 국민성장펀드 ‘실탄의 길’ [특례와 특혜의 갈림길]
  • 상장폐지 문턱 낮추자…좀비기업 증시 퇴출 가속
  • 한국女축구의 산 역사, 지소연 선수...편견을 실력으로 넘었다[K 퍼스트 우먼⑬]
  • 오늘의 상승종목

  • 12.17 09:44 실시간

실시간 암호화폐 시세

  • 종목
  • 현재가(원)
  • 변동률
    • 비트코인
    • 130,054,000
    • +1.22%
    • 이더리움
    • 4,383,000
    • -0.79%
    • 비트코인 캐시
    • 811,000
    • +1.25%
    • 리플
    • 2,856
    • +1.38%
    • 솔라나
    • 191,000
    • +0.84%
    • 에이다
    • 570
    • -0.87%
    • 트론
    • 416
    • +0%
    • 스텔라루멘
    • 326
    • -0.91%
    • 비트코인에스브이
    • 27,700
    • +1.32%
    • 체인링크
    • 19,080
    • -0.21%
    • 샌드박스
    • 179
    • +1.7%
* 24시간 변동률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