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오쇼핑, 중소기업 동반진출로 신성장 동력

입력 2013-05-27 08: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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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J오쇼핑은 지난해 매출이 1조773억원을 돌파했으며, 전년대비 20% 매출 신장을 달성했다고 27일 밝혔다. 한국상품의 해외판매 실적을 매년 높여 중소기업과 함께 동반성장을 위한 신성장 동력을 창출하고 있다.

CJ오쇼핑은 중국, 일본, 터키 등을 포함해 총 6개국 8개 지역에 진출해 있다. 이를 통해 중소기업들에게 글로벌 시장의 안정적 정착을 위한 조언자 역할을 하고 있다. 특히 작년 한 해에만 1700억원의 한국상품을 판매했으며, 이 중 90%가 중소기업 상품이다.

무엇보다 글로벌 사이트에서의 상품 판매를 통해 국내 중소기업들에게 해외 진출의 기회를 열어주는 등 상생발전에도 큰 효과를 거두고 있다. 특히 ‘CJ IMC’(International Merchandising Company)라는 자회사를 설립·운영하며 국가별 유통판로를 확보해 왔다.

이해선 CJ오쇼핑 대표는 “최근에는 글로벌 사이트의 성장과 함께 각 국가 별로 최적화 된 상품선정 및 공급에 중점을 두고 있다”며 “각 시장 상황에 적합하고 제품력을 갖춘 중소기업 제품을 CJ IMC와 글로벌 사이트를 통해 해외 시장에 소개하며 CJ오쇼핑의 해외 취급과 성장을 이끌어 나갈 계획”이라고 포부를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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